감성 마케팅
스콧 로비넷 외 지음, 윤천규 옮김 / 김앤김북스 / 2003년 2월
평점 :
품절


도대체 고객들이 어디서 들어오는지 모르겠다. 하루에 가입은 몇천명이 하는데도 말이다. 뭐가 있어서 들어오는 걸까? 늘 하는 이야기가 그렇다. 어디서 오는 것인지? 무슨 이유로 들어오는지를 서로 묻는다. 시스템 담당자들에게도 뾰족한 방법이 없나 보다. 마케터들이 원하는 수준과 시스템적으로 로그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것, 그 사이의 간격이 너무 크다. 방문분석 툴의 도입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도 있을 터이다.

그러나 그러한 구축비용도 적지 않고 실제 그 툴을 도입한다고 하더라도 그에 걸맞게 분석하여 서비스상에서 혹은 마케팅활용 도구로 제대로 활용할지도 의문이 든다. 이러한 질문들이 오가는 과정에서 만난 책이 <감성 마케팅>이다.

여러 가지 용어들을 동반한 마케팅 기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이 책은 그런 고객들을 어떻게 파악하고, 어떻게 이야기 해나가야 하는 지를 알려주었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의 업무에도 적극적으로 그같은 조건들과 제시한 안을 활용하는데 주저함이 없을 것이다. 가격은 경쟁업체가 쉽게 따라 올 수 있지만 감성은 쉽게 따라 올 수 있는 요소가 아니며, 기업과 기업을 차별화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이다.

 

감성마케팅이 왜 필요하며,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보여주는 이 책 한 권이, 기업의 운영 전략에 한 몫을 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성과 감성에서 고민하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한 번 읽어 볼 것을 권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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