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 유니버스 공학과의 새로운 만남 18
데이비드 보더니스 지음, 김명남 옮김 / 생각의나무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쉬운 과학 교양서를 읽어보겠다고 집어 든 책이다. 보더니스가 이 분야로 저명했고, 경험이 없어서인지 별 기대없이 읽기 시작했다. 읽을수록 정말 재미있었다. 과학자들의 인간적인 면면이 성실하고 꼼꼼한 조사와 자료를 바탕으로 입체적으로 그려졌다. 지금까지 내게 에디슨은 국민학교때 처음 읽은 위인전의 내용처럼 '위인' 자체였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왜 지금까지 그의 생애를 다룬 영화가 잘 만들어지지 않았는지 알 수 있었다. 그럼 그렇지. 그런게 사람이고, 인생이다. 이렇듯 탁월한 업적을 남긴 과학자들의 인간적인 면면과 함께 나를 구성하고 내 주변에 항상 존재하지만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던 '전자'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는 것은 대단한 수확이다. 내 인식의 지평을 화악~ 넓혀준 셈이다.  보통 전파, 전기라는 형태로 실생활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인체를 구성하고 움직이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읽었을 때엔, 정말 전자의 원리만 알면 못하는 것이 없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재미있었고 유익한 책이었다. 현대인의 필독서.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