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 자서전
벤자민 프랭클린 지음, 이계영 옮김 / 김영사 / 200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의 자기 개발 의지와 실천력은 높이 살만하다. 합리적인 인간으로써 노력하여 스스로를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켰다. 신화적인 인간은 아닐 수 있으나 정말 성실하고 진지한 삶을 산 사람으로써 마땅히 존경할만하다. 또한 나도 그의 방식과 변화에 대한 의지와 실천력을 본 받고 싶다.
무엇보다 이 책을 읽고 나의 자기계발 방식에 큰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얻었다. 사실 나를 바꾸기 위해서는 궁극적인 목적을 위해 그의 외적 발현인 어떤 습관을 찾아 그것을 바꾸어야 하는데 프랭클린의 책에서 그에 대한 힌트를 찾을 수 있었다. 잘 생각해서 내가 무엇을 조심해야 나의 바쁜 습관을 모습를 바꿀 수 있을지 찾아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