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금리시대, 부동산 경매로 승부하라
신종승 지음 / 원앤원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아파트 시장 거품이 꺼지면서 부동산 시장이 움추러드는 듯 보이지만 그 내막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돈을 버는 방법은 따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나는 부동산에 본격 관심을 두고 있지는 않지만 '몫 좋은 곳에 오래 묻어 두는 것이 좋다' 정도는 알고 있어 길을 가다가,검색을 하다가,뉴스를 통해서,소문을 통해 어디 어디가 투자 가치가 있더라고 할 때에는 으례 본능적으로 관심을 두는 편이다.어느 새부터인지 시중 금리가 뚝 떨어지면서 은행권에 돈을 맡기는 고객은 많지 않다는 것을 실감한다.시중 금리가 한없이 떨어져도 돈을 굴리고 부가 쌓이는 재미를 보며 사는 사람도 있다.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고 금리는 어떠하며 향후 경제 전망까지 예측 가능하려면 평소 경제,금융,재테크 등에 공부를 많이 하고 현장감 있게 자주 부딪히고 답사하면서 가치와 의미를 체득하는 것이 현명하리라.

 

 

 은행권 금리가 1% 안팎인 가운데 어디에 투자를 해야 좋을지 몰라 돈이 돈답게 행세를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겉으로 드러난 낮은 금리 자체를 제쳐두고 부동산 시장의 내막을 들여다 보면 돈을 굴릴 수 있는 재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바로 수익형 부동산을 잡는 것이다.주거용,상업.업무용,숙박용 등의 부동산을 싼값에 구매하여 세를 내놓는 방법이다.일반적으로 부동산을 싼값에 구매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경매정보 사이트를 통한 부동산 경매를 통해 구입하는 절차와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싼값에 내놓는 부동산은 뭔가 이유가 있을 것이기에 그 내막을 꼼꼼히 살피면서 문제점은 없는지 내 것으로 삼기 위해 어떠한 절차를 밟아야 하는가를 면밀히 연구해야 한다.어리바리하게 부동산 경매에 나섰다가는 손해 보기 십상이다.마음에 드는 부동산 경매를 인터넷을 통해 조사한 후 실제 현장답사를 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구석구석을 살펴 보는 것이 요체라고 생각한다.

 

 

 

 부동산 경매사이트는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사이트부터 입찰을 하는 각 지법에 직접 입찰에 응해야 한다.스마트 폰으로 업무 대부분이 가능해졌기에 기기를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이고,자주 가는 단골 부동산을 정해 놓고 부동산 사장과 친해지는 것도 경매 물건 입수를 위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나도 경매에 대해서는 수박 겉핥기 식의 일천한 지식 밖에 없어 이번 기회에 경매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 경매 사이트에 접속하여 경매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과 절차를 알아 보고자 한다.경매 물건은 싸게는 몇 백만원에서 비싸게는 몇 억원에 이르기까지 다종다양하기에 자신의 경제적 형편과 상황 그리고 미래의 가치를 발견하여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경매로 수익을 낸다면 여러 모로 삶의 도움이 될 것이다.

 

 

 제로금리 시대에 부동산 경매 투자 요령부터 투자 노하우,경매 권리분석,물건 선정 및 낙찰 노하우,물건별 투자포인트,명도(明渡)와 대출 노하우 등이 일목요연하게 기술되어 있는 이 도서는 경매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실전에 실수하지 않도록 경매 절차별,핵심 내용 위주로 엮어져 있다.특히 경매의 전문적 용어에 대한 이해를 살리기 위해 경매용어를 상세하게 수록하고 전국 법원별 입찰시간까지 수록하여 경매 입찰에 대비하도록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다.경매 물건이 싸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 비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니 자신이 관심 있는 지역,향후 전망,가치를 고려하여 경매에 응하고 절차에 따른 내용을 잘 숙지하여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한다.특히 임대수익률 및 권리분석 등을 배운다는 자세로 임하되 시간,자금,정신력이 밑바탕이 되어야 한다.특히 경매 현장은 입찰하려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니 입찰표는 집에서 차분하게 작성한 뒤 입찰에 응하는 것이 포인트! 또한 입찰하는 법원은 차량5부제를 하니 자신의 차량 번호와 입찰 요일을 따져 보고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한다.그 외 낙찰이 되어 내 물건이 되었을 경우 전(前)주인이 남겨 놓은 미비된 사항을 비롯하여 보완할 사항 등을 세밀하게 따져 보아야 한다.경매에 응하려면 자신보다 경매 지식,경험이 많은 사람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물건을 싸게 낙찰 받고 수익을 높게 올리는 것이 목표이기에 입지,주변환경,편의시설과의 거리,교통편,거래의 잘되고 안되고의 정보도 늘 유념해야 한다.그리고 발품을 팔아 현장 조사를 꼼꼼히 해 놓는 것이 낙찰 후 후회가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