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포스트 베블런’을 말합니다. 컬럼비아 대학교의 벨레짜 silvia Bellezza 교수는 과거에는 여가와 사치가 사회적 지위의 상징이었지만 이제는 오히려 일하는 게 지위의 상징이 되었다 말합니다. 자동화, 무인화 때문에 일반적인 업무는 인간이 낄 틈이 없으니 바쁘게 일하는 삶이 오히려 나의 훌륭함을 드러낸다는 것입니다. 아티스트, 장인, 나아가 창의적인 일을 하는 사람들은 일자리가 있을 테고, 나머지 대중은 기회가 없을 수 있으니까요. - P222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1-12-24 12:1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이 책 급 관심!ㅎㅎ
지유님!
가족 모두 행복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ℳ𝒶𝓇𝓇𝓎 𝒞𝓇𝒾𝓈𝓉𝓂𝒶𝓈 🎅🏻
。゚゚・。・゚゚。
゚。  。゚
 ゚・。・゚
⠀()_/)
⠀(。ˆ꒳ˆ)⠀
ଫ/⌒づ🎁

지유 2021-12-24 16:06   좋아요 1 | URL
크리스마스 이브인데 날이 푹 가라앉아 있네요. ㅎㅎ 이 책은 술술 잘 읽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스캇님도 편안한 휴일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