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전 우울증이 아니었던 모양이다. 몸이 아프려고 우울했던 모양이다.

목 뒤가 부었다. 머리 바로 아래에 종기처럼 뭔가 단단한 것이 생겼다. 벌써 2주가 넘었다. 목을 앞으로 숙이면 아프다. 그래도 심하지 않아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어제 갓바위에 갔다오고 나서는 어릴 적 볼치기할 때처럼 아팠다. 볼치기할 때 울었던 것처럼 울었다.

오늘 아침 병원에 갔다. 남편이 절대 수술을 하지 말고 통증을 줄이는 약만 받아오라고 했다. 종기라면 수술을 권할 것이다. 의사는 보통 종기와 다른 것 같다고 한다. 종기는 그렇게 오래 지속되지 않고, 밖에서 보면 표시가 나는데 내 것은 만져봐야 알 수 있다고. 어쩌면 임파선 계통일 수 있다고, 이틀 후에 다시 보자고 한다. 약을 이틀치를 받아왔다. 바보 같이. 월요일엔 제사가 있는데 병원에 갈 수 있을 거라고 착각했다.

남편에게 전화했다. 종기가 아닐 수도 있다고 전했다. 조금 예상은 했다고.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임파선 결절은 그렇게 통증이 심하지 않아서 좀 헷갈린다고. 기다려보자고 한다.

그런데 나는!!!

아무래도 기도를 너무 열심히 한(찔린다. 뭐 그렇게까지 열심히는 아니지만) 탓에 머리가 어떻게 되었나 보다. 아파도 감사한 생각이 든다. 요즘 한창 참회기도중인데, 아픈 것도 참으면 죄의식과 자책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는 이상한(?) 생각이 든다. 이런 생각은 사이비교주들이 신도들에게 주로 심어놓는 것들인데...나는 스스로 사이비교주가 되고, 신도가 되었단 말인가? 어쨌든 아픈 것이 억울하지 않고 감사한 것은 정신건강에는 나쁘지 않은 듯.

그래도 약을 먹었다. 사이비교주 아래 있는 신도가 되기에는 나는 너무 현실적이다. 내일 결혼식과 모레의 제사를 치르기 위해 오늘 통증을 줄여야만 하기 때문에. 집에 있는 한약과 병원에서 가져온 양약을 30분 간격을 두고 모두 먹을 참이다.

남편은 당분간 절을 하거나 참선하는 것을 하지 말라고 한다. 목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그래도 어제도 못했는데 좌선을 좀 해야 하지 않을까? 약을 먹어 그런지 훨씬 덜 아픈데...

아침부터 병원 다녀오느라 너무 긴장했다. 일단 좀 쉬어야지.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연엉가 2004-05-01 23: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든것이 과하면 아니 함만 못하다고 하니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세요^^^^

행복한여행자 2004-05-10 09: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프지 마세요. 뭐,, 아프고 안아프고가 내 뜻대로 되는건 아니지만, 마음가짐이 중요한거 같아요. 마음공부 너무나 열심히 하시는 님께 많은 자극받고 반성하게 되네요.. 아마 내공의 힘으로 별탈없이 쾌차 하실겁니다.

이누아 2004-05-10 14: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쾌차되었습니다. 병원에서 받아온 항생제를 이틀 먹고는 설사를 해서 항생제를 받으러 병원에 가지 않았는데도 저절로 나았습니다. 목 뒤편의 혹(?)도 점점 작아지고 있고, 이젠 꾹꾹 눌러도 아프지 않습니다. 마음 편하게 가지고, 아프지 않을 생각입니다.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