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있어!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드로잉 -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으로 시작하는
이솔기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세상이 되다 보니 요즘은 누구나 척척 그림도 그려낼 수 있는 시대입니다. 그림을 그릴 줄 모르던 초보도 그럴싸한 이모티콘을 뽑아내기까지 예전보다는 훨씬 수월해진 게 사실일 거예요. 디지털 기기와 친한 아이들 세대는 액정에 그린다는 이질감 자체가 없어서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능력자다 보니 가이드북을 보면서 조금만 신경 써도 근사한 작품을 뚝딱!


온라인 클래스와 각종 채널을 통해 디지털 드로잉 법을 설파하는 솔생님의 <자신 있어 아이패드 & 갤럭시 탭 드로잉>은 완전 초보도 쉽게 도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친절한 디지털 드로잉 가이드북입니다.


그림 그리는 것에 관심은 많지만 정작 펜을 들면 괴발개발이 되어 자괴감만 맛보는 똥손부터 본격적으로 디지털 기기를 잘 활용해보고 싶은 이들, 나만의 굿즈를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이들을 위해 세심하게 기초부터 응용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도전하는 과정에서 이미 진입장벽이 있으면 포기도 빨라지더라고요. 솔생님은 대표적인 드로잉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함께 짚어주며,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이 없더라도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프로그램으로 알려줍니다. 하다못해 당장 디지타이저 펜이 없어도 손가락만으로도 일단 시작해볼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어떤 방식으로 그림을 그리는지 미리 맛볼 수 있습니다.


초보를 위한 디지털 드로잉 사용법부터 꼼꼼히 알려줍니다.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에 따라 구성 화면이 달라지는데 배치만 다를 뿐 기능의 차이는 없다 하니 메뉴 숙지부터 꼼꼼히 해둬야겠어요. 저도 앱을 깔고 열어서 이것저것 눌러봤는데 직관적인 메뉴 아이콘 덕분에 어렵게 느껴지진 않더라고요.


솔직히 완전 신세계여서 우와 우와~ 연발이었어요. 브러시 툭툭 탭해서 쓱쓱 그어보다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느낌이 좋아서 만족스럽더라고요. 질감과 스타일이 다른 브러시 종류만 140개 이상이라고 하니 애정하는 브러시를 찾기까지 많이 연습해보세요. 수정이 쉬운 디지털 드로잉의 장점을 살려 편하게 도전해보세요. 되돌리기 버튼만 누르면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있으니 부담감이 덜해서 좀 더 자신 있게 쓱쓱 그릴 수 있습니다.


<자신 있어 아이패드 & 갤럭시 탭 드로잉>은 문구, 동물, 과일, 카페, 주방용품, 랜드마크, 음식 등 7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특징을 잘 살려 그리는 법을 알려줍니다. 사용 색상까지 콕 짚어주니 따라하기 정말 편합니다. 근사한 결과물을 보며 원했던 바로 그 느낌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생님의 Tip을 꼼꼼히 따라가면 어느새 작품이 뚝딱 완성됩니다.


응용하기 편은 작업물의 디테일이 더욱 고급스러워지는 한 끗을 보여주는 파트입니다. 독특한 질감을 입히니 마법을 부리는 것처럼 멋져지고, 사진을 활용한 라인 드로잉도 배울 수 있고, 나만의 굿즈를 만드는 법까지 소개합니다.


이 책 덕분에 우리 아이도 밖에서 대기하는 시간에 틈틈이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앱을 켜고 그 시간을 알차게 채우더라고요. <자신 있어 아이패드 & 갤럭시 탭 드로잉>으로 일상 드로잉의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