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식 건강 밥상 - 아이가 먼저 수저 드는
조앤 글 사진 / 21세기북스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즈음 아이가 이리저리 몸이 안 좋은지 계속 밥 먹는 것이 시원치가 않네요.
걱정도 되고 아이 입맛에 맞는 그런 음식을 만들어 주어야 한단 생각이 들어 무얼 만들어 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이 책 속에는 우리 아이 입맛을 살릴 수 있는 그런 요리들이 가득 들어 있네요.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걱정이 되는 건 아무래도 편식이 아닌가 싶어요.
편식은 아이의 성장 활동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식습관이라 더욱 아이의 편식이 걱정 스러울 수 밖에 없나 봅니다.
이 책 속에는 편식을 막을 수 있는 열가지의 방법이 적혀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이 우리 아이에게 모유를 먹이라는 것이네요.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절대로 먹여서는 안되는 3가지 첨가물이 들어간 음식에 대한 이야기도 쓰여 있답니다.
고과당 콘시럽, 경화유 트랜스 지방, 식용 색소 파란색, 노란색, 빨강색이 들어간 음식은 우리 아이들에게 성인병을 유발시킬 수 있는 그런 요소들이 들어 있다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다시금 경각심을 갖게 하네요.
또한 아이와 자연스레 하는 부억 놀이를 통해 아이의 편식을 줄일 수 있다니 아이랑 자주 음식을 만드는 시간을 가져야 겠단 생각이 듭니다.
특히 우리 아이가 하루 섭취해야 필수 칼로리와 영양소 권장량표는  앞으로 음식을 만드는 데 많은 참고가 될 것 같네요.


이 책은 단순한 음식을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우리 아이에게 건강함 음식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주는 책이라 더욱 관심이 가네요.
그리고 미국 하버드대 의사가 권장하는 12가지 슈퍼 푸드의 경우는 아이의 성장을 위해서도 자주 이용해야 겠단 생각이 듭니다.

또한 아이들의 입맛에 맞게 아이들에게 음식 재료를 이쁘게 보관하는 법, 준비하는 법, 냉동해두면 좋은 재료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알아두어야 할 다양한 팁들이 소개되어 있어 더욱 반가운 것 같애요.

우리 아이들이랑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렌치 토스트와 두부 스크램블은 아이에게 맛과 영양을 함께 줄 수 있는 든든한 간식이네요.

우리 아이랑 집에서 간단하게 같이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