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3
가레스 무어 지음, 윤지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다른 과목에 비해 수학을 유난히도 어려워 하는 우리 아이에게 무언가 수학적 흥미를 줄 수 있는 그런 동기가 필요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중에 만나게 된 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은 아이에게 숫자로 만들어지는 흥미로운 수의 세계를 알려주는 것만이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아이의 두뇌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는 그런 책이네요.
특히 크기가 작아서 언제든지 갖고 다닐 수 있도록 아담하게 만들어져 있어 더욱 좋아요.
요사이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인 스도쿠부터 아이의 인기력과 기억력을 높여줄 수 있는 그런 구성인데요.
특히 카쿠로는 연산이 느린 우리 아이에게 아주 좋은 것 같애요.
반복적인 연산문제들은 아이가 너무 지루해 하고 지겨워 해서 걱정이었는데요.
연산과 숫자 배합이란 점에서 카토쿠는 아이가 연산문제를 풀때와는 다른 흥미를 보이네요.
이 책은 작지만 알찬 구성으로 레벨 1, 레벨2, 레벨 3으로 나누어 매일 10분씩 원하는 양을 조절해서 풀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네요.
문제들은 아이의 논리력을 길러줄 수 있는 그런 구성으로 되어 있고요.
기억력 문제는 머리속에 그림을 그려 연상을 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뿐만   아니라  건강한 두뇌를 유지하고 싶은 우리 어른들을 위해서도 좋은 두뇌 활동 프로그램이란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다양한 문제들을 접할 수 있는 그런 구성이란 점에도 아주 만족하게 됩니다.
스도쿠, 이해력과 기억력을 높일 수 있는 퀴즈문제, 카쿠로, 도형의 기본을 알 수 있는 형태의 개수문제,  혼합퍼즐, 단어찾기, 슬리더링크들이 한장씩 차례로 반복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 지루하거나 지겹다는 느낌이 안 들게끔 되어있답니다.
아이랑 같이 문제를 풀다보면 저절로 문제에 빠지게 되는 그런 책이네요.
아이뿐만이 아니라 어른들의 건강한 두뇌 활동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그런 교재란 생각이 듭듭니다. 
아이랑 같이 열심히 하루 한장씩 열심히 풀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