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개입니까>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는 개입니까 사계절 1318 문고 62
창신강 지음, 전수정 옮김 / 사계절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는 순간 카프카의 <변신>이란 책이 떠올랐습니다. 

변신에서는 사람이 벌레로 변했었는데요.  

이 책에서는 개가 사람으로 변해서 느끼게 되는 여러가지 사회 부조리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있네요. 

지극히 평범한 토종견인 내가 어느 날 할아버지의 죽음으로부터 알게 된 창구에 대한 호기심은 나를 갑자기 성장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작은 형과의 보이지 않는 싸움, 지렁이와의 만남으로 알게 된 새로운 세상에 대한 강력한 호기심, 작은 형의 가출과 갑갑작스런 지렁이의 죽음, 그리고 창구에 대한 호기심을 무조건 폭력으로 막을려는 아버지에 대한 반항으로 나는 사람으로 변해 이 세상으로 나오게 됩니다. 

전혀 다른 세상에서 나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나란 존재에 대하여 생각하게 하는 시간들을 갖게 된느데요.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하는 작은형과, 누나와의 만남을 통하여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합니다. 

존재하는 그 자체로서의 모습보단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에 열광하는 사람들을 통하여 우리가 잃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 다시금 내게 물어보게 하네요. 

그리고 항상 따뜻함을 유지하는 작가의 시선에서 순수함을 잃지 않을려고 하는 인간 본연의 모습을 찾게 되는 것 같네요.  

사람으로 변한 개는 일년 치 삶을 한달로 바꾸어 살게 된다는 사실을 듣은 후 자신에게 생명을 주고 떠난 연분홍 지렁이에 대한 소년의 설렘은 소년이 세상에서 맛볼 수 있었던 금단의 선물이었는지도 모른다 생각이 듭니다. 

흔하지 않은 소재를 따뜻한 시선으로 마지막까지 자신을 설레게 했던 연분홍 지렁이를 찾아 떠나는 희망으로 끝내게 하는 설렘이 있어 더욱 좋았던 작품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