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권수학 텐텐 문제의 탐구와 해결 4A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가 학년이 높아갈수록 어려워지는 분야가 수학적인 분야인 것 같다.
특히 고학년이 되면 아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낼 수 있는 문제해결력이 아이의 학습적 성장을 많이 좌우하게 되는 것 같은데 주위를 둘러보면 학원이나 학습지, 다양한 문제지등으로 아이들의 부족한 면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다.
우리 아이인 경우는 아직은 학원이나 공부방이 아닌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항상 궁금한 것이 우리 아이가 어느 정도의 수준의 공부를 하고 있나가 엄마로서 고민이었다.
이즈음에 만나게 된 것이 상위권수학이란 텐텐으로 단순한 계산이나 수학적 공식을 암기하는 방식이 아닌 아이에게 수학적 개념을 심어줄 수 있는 문제들을 풀게 하는 방식으로 아이에게 스스로의 문제해결력을 심어주는 형식의 책이다.
다른 과목보다도 수학은 아이에게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공부 방법이란 생각이 든다.
물론 아이의 자신감을 위해선 아이의 수준보단 낮은 문제들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학습 성취가 높은 아이라면 아이에게 도전 의식을 높여줄 수 있는 그런 수준있는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부추겨 주는 것도 필요하단 생각이 든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텐텐은 아이의 수학적 호기심과 도전 의식을 함께 불러일으키는 책인 것 같다.
어려운 듯 끙끙거리면서도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 낼때마다 아이 스스로 만족감을 보인다.
텐텐의 구성적인 면을 보면 첫 도입부분은 각 단원의 내용정리로 시작된다.
그리고 핵심개념과 해법으로 아이의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는 키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가 조금 쉽게 문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 후에 문제탐구와 해결을 통하여 스스로 개념을 적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실전 연습을 시키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로 단원에서 배운 내용들을 총망라하여 복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형식이다.
문제해결력을 높이면서 수학적인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그런 문제집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