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PS for Beginners Level 2 : Listening
에듀조선 텝스연구소 지음 / 에듀조선(단행본)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영어 공부는 항상 제게 너무나 어렵고 힘든 과목 가운데 하나였답니다.

그래서인지 아직도 영어에 관해서는 울렁증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하는 영어 공부에도 자신이 없어 항상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을 가지게 된답니다.

그럼에도 아이가 영어를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애 고마운데요.

 영어 공부는 우선 무엇보단 아이의 영어 공부를 지켜 보면서 생각한 것인데요.

영어를 접하는 시간이 많아야 하고 그리고 두려움이 없어야 하고 자연스런 영어를 구사하기 위해서는 하나하나의 영어 단어의 뜻을 알려고 하는 것보단 문장을 듣고 자연스레 그 문장 속에서 의미를 짐작하게 하는 훈련도 중요 한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에듀조선에서 나온 TEPS의 청해편은 아이가 앞으로 영어 공부를 하면서 능력 인증 시험을 치루게 하기 위해서라도 한번을 아이가 부딫쳐 봐야 하는 과정이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주위의 엄마들을 통해서 TEPS 인증 시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던 제게 이 책은 TEPS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시험일정부터, 시험장소 및 접수 방법, 원서 교부처, TEPS 구성, TEPS 등급표등 알아두어야 할 정보가 가득하더라구요.

하지만 레벨 2 여서인지  아이에게는 아직은 어렵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반복해서 듣게 하고 그 유형에 익숙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단 생각도 들어 조금씩 아이와 하고 있답니다

청취부분은 파트 1~4까지 있는데요.

각 문항수가 15개씩 60문항이네요.

그리고 시간은 55분 주어지고 배점은 400점으로 문법이나 어휘에 비해 비중이 큰 것 같애요.

이 책에서는 처음 들어가기 전에 중요 문장들을 소개하고 있어 아이가 실전 문제를 풀어 보기 전에 한번 훑어 볼 수 있어 효과적이란 생각이 듭니다.

 

어짾든 영어 인증 시험을 봐야 하는 아이들에게 유익한 책이다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