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영재들의 창의력 놀이터 - 영재 교육기관 입시 대비 창의력 훈련
박범익 지음 / 케이앤피북스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가 영재였음 하는 바램은 어느 엄마의 마음이나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인지 영재 센터나 영재들 관련 서적들이 엄마들에게 꽤나 인기가 많은 것 같은데요.
저도 그런 엄마들과 다르지 않아 우리 아이가 영재이기를 바래보지만 실상 그것이 아이에게 많은 상처를 주고 있단 생각도 들때도 있답니다.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아이에게 감사하고 아이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그런 시간들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이런류의 책을 보기만 하면 책 욕심이 자꾸만 생기네요.
이 책은 창의적 사고력에 대한 오해와 창의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그런 방법들을 알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특히 아이의 창의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실전트레이닝 코너는 여러 다양한 유형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사물의 속성을 파악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내는 문제, 도형과 물체가 어던 구조를 가지고 있는지 찾는 문제, 숫자 사이의 연게성을 찾아내는 문제, 어떤 상황에 부딫쳤을 때 그 문제나 한계를 해결할 수 있는 그런 유형의 문제들을 다루고 있어요.
누구나 창의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이 책을 쓰고 있는 이 책의 저자가 전하는 창의 영재를 향한는 9가지 발걸음으로는 
1. 주변 환경에 관심을 갖는다.
2. 특정한 상황에서 가능한 많은 양의 아이디어를 낸다.
3. 긍정적으로 생각하여 다양한 해결책을 찾는다.
4, 기존의 것을 탈피한다.
5. 기존의 아이디어를 보다 치밀하게 발전시킨다.
6,문제에 부딪치면 자발적으로 생각한다.
7.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한 가치를 인정하고 다른 사람의 평가에 휘둘리지 않는다.
8. 해결될 때까지 끈질기게 물고 늘어진다.
9. 주변의 사물에 대해 의문을 갖고 끓임없이 질문을 한다.
라고 적고 있습니다.
창의적 상상력을 키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 우선 무엇보다도 아이에게 주변의 일들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는 일인 것 같네요.
그리고 혼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고 인내하는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 속의 창의력을 키우는 다양한 문제들은 아이도 어려운지 조금 속상해 합니다만 아이가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풀어 나갈 수 있도록 옆에서 격려해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애요.
다양한 문제들로 아이의 사고력을 높이는 창의력 놀이터,
제목처럼 우리 아이도 창의력 놀이터에서 마음껏 즐겼으면 좋겠단 욕심이 생기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