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눈에 뚝딱 전쟁 세계사 1 - 서구 문명의 아침 고대 그리스편
김희석 지음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고대 그리스의 역사 이야기는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이야기랍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너무 좋아했거든요.
지금은 우리 큰 아이가 즐겨 읽고 있는데요.
참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아닌가 싶어요.
이책은 그리스 신화를 생각하면서 읽으면 연계성이 있어서 더욱 흥미가 생기지 않을 까 싶어요.
조금은 아이들에게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세계사를 만화로 구성 아이들이 알기 쉽게 접하게 하고 있네요.
특히 역사의 과정을 전쟁이란 측면에서 살펴보고 있는 이 책은 광범위한 세계문명의 일면을 전쟁이란 한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다는 점에선 다른 책들에 비해 깊이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역사의 발달 과정에 뒷면에는 전쟁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우리 아이가 알기엔 아직은 무리이다 싶지만 다들 자국의 이익과 발전이란 목표에서 벌어질 수 밖에 없는 전쟁이란 어두운 역사의 그늘은 받아 들일 수 밖에 없는 우리의 인류의 한 단면이라 생각이 들더라구요.
또한 모든 것이 전쟁이란 잔인한 싸움으로 결정된다는 것은 조금은 씁쓸하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책은 특히 전쟁의 역사를 만화로 구성, 아주 재미있게 읽히면서도 우리 아이가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상식들을 <역사 한 그릇 뚝딱>이란 코너를 마련 아주 깊이있게 소개하고 있어 학습만화로서의 역할을 아주 잘 수행하고 있단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으론 아이가 만화를 보는 것에 조금은 걱정스런 마음을 가지고 있는 내게 그래도 이처럼 자꾸 좋은 학습만화를 접할 때마다 아이가 지루하고 어렵게 여기는 부분들을 쉽게 이해하고 접하게 한다는 점에서 요즈음은 제가 좋은 학습만화를 골라 권하게 되곤 하는데요.
세계사를 언젠가 배워두어야 할 우리 아이에게도 정말 좋은 학습만화다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