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디큐 한글 1 - 만3세 키움 키디큐 워크북 시리즈 2
키움교재연구소 지음 / 키움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라 책을 읽어주고 언니가 혼자서 책을 읽는 모습을 보곤 자기도 한글 공부를 하고 싶단 말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무언가 적당한 좋은 책이 없나 찾고 있던 참에 키디큐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처음으로 접하게 되는 한글 공부책이라 어떨지 많이 망설였었는데 아이가 이 책을 보자마자 너무 좋아해서 매일매일 자기가 알아서 책을 들고 와 하네요.

아직은 삐뚤뻬뚤 서툰 글씨에다 연필 잡는 법도 아직은 손가락 힘이 없어서인지 뭔가 어설프기만 한데도 아이가 하는 걸 보고 있으면 정말 신기하네요.

그리곤 참 잘했어요라는 스티커 란이 있어 매번 할벅마다 제게 스티커를 붙여 달라고 조르곤 한답니다.

이 책은 처음 한글을 접하는 아이들에게 지루하지 않고 재미를 주면서 아이 스스로 알아서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애요.

선긋기로 시작된 첫장 이후에는 ㄱ~ㅎ까지 쓰는 순서와 아이가 직접 써 볼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책상에 얌전하게 앉아 쓰는 연습을 하고 있네요.

연필 잡는 법을 가르켜 주어도 힘이 들어 싫다고 손가락 전체로 연필을 잡고 써요.





너무 진지하게 앉아서 열심히 합니다.

그리고 엄마가 말해준 대로 기역, 니은 , 디귿을 말하면서 쓰네요.

그리고 자음 세 자를 다 쓰고 난 뒤엔 아이가 다시 한번 반복할 수 있는 그런 구성이랍니다.

또 이 책을 아이가 좋아하는 이유는 단순한 쓰기의 반복이 아닌 같은 글자 찾기, 그림에 숨어있는 자음 찾기등 다야한 구성이 있어 아이가 지루하지 않은가 봅니다.

자음을 끝낸 뒤에 모음을 공부하게 되어 있고요.

자음과 마찬가지로 쓰기와 여러가지 아이의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 재미거리가 있는 반복 학습이 이여지네요.

아이랑 즐겁게 한글 공부할 수 있는 그런 책이란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