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인형놀이 빨간 모자
프란체스카 페리 글.그림 / 문학동네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살박이 작은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책이랍니다.
처음 접하는 손가락 인형놀이에 아주 흠뻑 빠졌답니다.
휴대용 가방에 담겨온 이 책은 아이가 보는 순간 
"와" 하고 탄성을 질러댈 만큼 아이들에게 너무 신기하고 깜찍한 책이에요.

알록달록 원색의 색감이 있는 빨간모자의 주인공들이 다섯 손가락에 끼우게 되어 있는 그런 인형놀이 책이랍니다.

가볍고 누구에게나 한 손에 꼭 들어가게 만들어 놓은 이 인형놀이 책은 엄지손가락부터 새끼손가락의 개념을 알 수 있게 해주어 좋고요.
1~5까지의 숫자 개념을 익히는데도 너무 좋네요.


작은 아이가 이 책을 보자마자 달려가 집에 있는 빨간 모자 책을 갖고 오네요.
그리고 같이 손가락에 끼우고 빨간 모자 책을 읽어달라고 졸라요


옆에 있던 큰 아이가 자기가 읽어준다고 얼른 인형놀이 책이랑 빨간모자 책을 집어 드네요.

큰 아이가 작은 아이에게 빨간모자를 읽어주면서 서로 좋다고 난리에요.

언니가 읽어주는 빨간 모자가 마음에 드는지 작은 아이가 언니에게 계속 읽어달라고 재촉합니다.

언니가 하는 양을 계속 지켜보던 작은 아이가 자기도 해 보고 싶다고 손가락 인형을 끼워 달라고 울어대서 언니랑 역할을 바꾸어 했답니다


아직은 숫자 개념이 정확하지 않은 작은 아이에게  하나를 더하면 둘이 되고 둘을 더하면 셋이 되는 더하기 개념까지 알수 있게 도와줄 수 있어 여러가지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어 좋아요.
그리고 곁들인 가방에 쏙 들어가 들고 다니는 재미가 있는지 아이가 이야기가 끝나면 가방에 넣고 들고 다니네요
정리의 개념도 알 수 있게 도와주네요.
그리고 따로따로 하나씩이 아닌 하나의 손바닥의 책에 연결되어진 손가락 인형들이랑 잊어버릴 걱정이 없어 그 점도 아주 마음에 들어요.
아이랑 즐겁게 인형놀이 하면서 즐길 수 있는 그런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