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은 어떤 맛일까?
티에리 마리쿠르 지음, 타자나 메 위스 그림, 강효숙 옮김 / 해솔 / 200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오늘 아주 레나라는 특별한 한 소녀를 만났습니다.

세상을 볼수없는 시각장애인인 그 소녀는 언제나 오빠들의 도움으로 세상의 색깔을 알아내곤 합니다.

하지만 오빠들은 세상의 색깔은 항상 아름답지만은 않다고 말해주지만 레나가 느끼는 세상의 색깔은 너무나 아름답고 눈부신 빛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끔 꿈 속에서 빛을 보는 레나는 세상이 그 빛을 닮아 선명하게 빛나는 어떤것이라 생각을 갖고 있지요.

오빠들이 말해주는 세상은 레나가 다 이해하기는 힘들런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볼 수 없는 세상을 레나는 보고 있기 때문이지요.

레나가 속한 그 세상은 아마도 더 아름답고 더 빛나는 순순한 세상인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눈으로 그리고 느낌으로 그리고 소리로 세상을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색깔을 맛보고 그 느낌으로 세상의 색을 이해하는 레나의 모습이 너무나 순수해 괜시리 눈물이 납니다.

전혀 슬프지도 않은 이야기인데도 괜시리 눈물이 나는 건 아마도 저의 편견이 한 몫을 했겠지요.

레나의 마음으로 레나의 눈으로 레나의 느낌으로 레나의 귀로 세상을 맛보고 느낀다면 아마 세상은 더욱 아름다워지지 않을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