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아의 정원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13
사라 스튜어트 글, 데이비드 스몰 그림, 이복희 옮김 / 시공주니어 / 199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리디아의 편지 형식으로 쓰여진 이 글은 편지글과 그림을 함께 보는 재미가 있어 좋았다.

이 작가의 도서관이란 책에서도 느꼈지만 그림이 너무나 위트넘치면서도 핵심을 잘 표현해주고 있는 것 같다.

첫 표지의 리디아와 할머니의 정원에서의 모습은 언제나 꿈에 그리는 그 장면을 담아 놓은 것 같아 어느 덧 내 자신이 어느 시골 한 구석에 와 있는 느낌이어서 한참을 보고 있었다.

마음 따뜻하고 정이 많은 리디아는 갑자기 나빠진 가정 환경때문에 외삼촌한테 잠시 가 있게 된다.

처음 보는 외삼촌과의 만남에서 웃지 않는 외삼촌을 웃게 만들고 싶다는 소망을 갖게 된 리디아,

빵집을 하시는 외삼촌집에서 만나게 된 에드 아저시와 엠마 아줌마의 도움을 받아 서툴던 빵도 만들게 되고 엠마 아줌마의 도움으로 외삼촌을 기쁘게 만들기 위해  비밀의 장소에 자신이 가장 자신있는 정원 만들기로 외삼촌을 놀래키려고 하는 리디아,

외삼촌도 리디아의 마음을 알고 계시는지 점점 리디아에게 마음을 열고 다가서는데......

외삼촌을 기쁘게 만들기 위한 마음이 통해서인지 정원은 멋지게 완성을 하고 그 마음에 보답으로 외삼촌은 리디아에게 꽃으로 덮인 케이크를 선물하지요.

정들자 이별이란 말이 있듯이 외삼촌과 정이들게 되자 마자 집에서 날아온 기쁜 소식,

돌아가는 기차역에서 무둑뚝한 외삼촌이 리디아를 안아 포옹하는 장면이 너무나 인상이 깊네요.누군가를 기쁘게 만드는 일은 결국 자신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결과가 되네요.

사람을 기쁘게 하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은 자신을 더욱 더 행복하게 만드는 일임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