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그거 이리 내놔! 난 책읽기가 좋아
티에리 르냉 글, 베로니크 보아리 그림, 최윤정 옮김 / 비룡소 / 199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즈음은 텔레비젼에서 심심치 않게 친구들한테 매 맞는  학생들에 대한 얘기가 자주 들린다.

우리가 어렸을 적만해도 이런 문제는 그리 심각한 문제가 아니었는데 요즈음은 꽤나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사실 나도 우리 애가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꽤나 걱정을 많이 했었다.

사실 이 책의 주인공인 클레망도 압델의 힘의 압력에 의해 지배를 받는 애였다.

압델은 가난한 집의 아이라 학교에 간식을 싸갖고 올 수가 없었고 힘이 약한 클레망의 빵을 힘을 내세워 뺏어먹게 되고 클레망은 압둘이 무서워 매일 클레망에게 빵을 빼앗기게 된다.

 

결국 클레망은 자신이 좋아하는 초콜릿 빵을 포기하고 값이 싼 크로와상을 두개씩 사 갖고 가 1개를 압둘에게 주는데....

이를 눈치 챈 친구 피에릭의 도움으로 빵을 빼앗기지 않게 되지만 클레망은 자신이 좋아하는 초콜릿 빵을 먹으면서도 어쩐지 기분이 좋지 않다.

클레망은 압둘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초콜릿 빵을 나눠주지만 압둘은 거지가 아니라면서 거절하고 클레망은 압들에게 자신에게 무언가 빵대신 주라고 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애들은 정말 순수하구나'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친구를 사귀는 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것이다.

그 방법이 비록 처음엔 잘못되었을 지 모르지만 그 잘못을 깨닫게 누군가 옆에서 도와줄 수 있다면 정말 값진 우정을 얻을 수도 있음을 느꼈다.

편견과 선입견이 아닌 순수한 마음의 눈으로 애들을 볼 수만 있다면 아마 이 세상엔 나쁜 애는 없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