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비룡소 걸작선
생 텍쥐페리 지음, 박성창 옮김 / 비룡소 / 200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왕자

혜민

 

처음 이 책을 접한 것은 초등학교 저학년 때였다. 우리 집에는 어린 왕자를 간추려 놓은 책이 있었기 때문이다. 어린 왕자는 저학년이었던 내가 읽기에는 어려운 책이었다. 이해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이번 기회에 어린왕자 원본을 읽어보기 위해 도서실에서 원본을 빌렸다. 지금 읽어 보니 그다지 어렵지는 않았다. 지금은 다 이해할 수 있었다. 책의 숨은 뜻을 찾고 나니 책이 재미있게 느껴졌다.

 

어린왕자는 다 재미있었지만 특히 별에 홀로 두고 온 꽃을 생각하는 장면은 정말 가슴 뭉클하였다. 작은 생명이라도 소중히 아껴야 된다는 것은 내 가슴에 새겨졌다. , 어린왕자가 여러 별들을 여행하는 것도 재미있었다. 작가는 아마도 자기 생각대로만 하고, 동심이라고는 없는 어른들을 비판하는 의미에서 그런 글을 썼을 것 같다.

 

어린왕자에 섭외된 그림은 생텍쥐페리가 직접 손으로 그린 그림이라고 한다. 원래는 그려달라고 부탁을 했지만, 원하는 그림이 나오지 않아서 직접 그렸다고 한다. 생텍쥐페리는 글에만 소질이 있는 줄 알았는데 그림에도 소질이 있었다.

 

이 책은 나의 고정관념을 깨 버렸다. 나는 여태껏 불우이웃돕기만이 이웃을 돕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이웃을 소중히, 정확히 말하자면 이웃을 내 몸 같이 여기라고 말하고 있다. 나도 앞으로는 이웃을 내 몸같이 여겨서 남들을 이해하도록 해야겠다.

 

어린왕자는 여러모로 나에게 도움을 준 책이다. 생각하는 것으로도, 아름다운 글과 그림으로도 말이다. 나도 앞으로는 어린왕자처럼 항상 이웃을 사랑하고, 작은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