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튼 동물기 ㅣ 삼성 어린이 세계명작 9
어니스트 시튼 지음 / 삼성출판사 / 1998년 2월
평점 :
절판
시튼 동물기
이 책은 동물과 사람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우리들의 일상생활 속을 바탕으로 한 감명 깊은 책이다.
사람들이 동물들과 더 이상 화합을 하지 않고, 자연을 파괴하여서 동물들은 산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물들은 아무것도 불쾌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런 순진하고도 착한 동물들을 주제로 삼은 ‘시튼동물기’는 참 마음이 따뜻해지고, 좋아지는 그런 감동적인 책이다.
동물들이 살아가는 이야기 중 하나인데,언제나 동물들의 비참한 꼴을 보게 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옛날, 몇 억년부터 살던 동물인데, 왜 어째서 학대 받는가 ?
그 이유는 사람들에게 총칼과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무기를 발명하면서부터 엄청난 양의 동물들을 살해했다.
왜 인간들은 그들을 살해할까?
이유는 단 한가지이다,.
자기 자신 욕심 때문이다.
무참히 살해하지 않으면 동물들과 함께 잘 살수 있을 텐데 자기 자신의 욕심 때문에 동물들의 생명까지 위협하고 있는 것이다.
시튼 동물기의 내용은 여러 가지로 나뉘어 있는데, 그 중 가장 감명 깊게 본 까마귀 은별을 소개 한다.
까마귀 은별은 자신의 천적에게 죽임을 당하면서도 자신의 할 일을 열심히 하였기 때문에 나는 그의 죽음을 의연하다고 본다.
만약에 그들의 대장인 은별이 살아있었으면 까마귀들은 머리가 좋게 대대로 이어져 왔을 것인데 그들의 천적인 부엉이에게 죽임을 당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동물들을 더욱 사랑하고 동물들을 생각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생각했다.그리고 동물들은 언젠가 사람들이 자신들이 착하고 해칠 마음이 없다는 것을 알아주는 그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