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무브먼트의 역사
http://www.rael.org/korean/index.php
라엘리안 무브먼트는 1973년12월13일 우주인과 라엘의 만남에 의해서 창설되었다. 이 우주인 즉 엘로힘 중 하나인 야훼는 전 인류에게 전해달라는 메시지를 구술했고, 만일 우리가 그들을 위한 공식적인 대사관을 지어준다면 과거에 중교에서 예언된 대로 모든 예언자들을 데리고 공개적으로 귀환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들은 점진적으로 인류의 사랑과 의식수준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어떻게 모든 종교들을 만들었는지, 그리고 인간들이 불가피하게 메시지를 변질시키면서 종교적, 정치적인 이익을 얻어온 것을 설명했다.
이제 우리는 두려움과 신비주의 대신에 사랑과 존경을 가지고 우리의 창조자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들은 우리의 마음을 열고 지구 상에 낙원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새로운 정신적인 메시지들을 우리에게 주었다.
이 메시지는 세계의 모든 종교들의 마지막 장이며, 모든 사람들이 우리가 신으로 생각했던 존재가 사실은 우리와 닮은 더 진보한 사람들이며 우리들을 매우 사랑하며, 그들은 우리가 마침내 그들을 이해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하기를 기다려왔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열쇠이다. 이 새로운 메시지의 운송기구는 라엘리안 무브먼트이다. 그리고 자신들의 권력을 잃는 것을 두려워한 프랑스의 정치적, 종교적인 옷을 입은 집단들에 의해 발휘된 모든 박해와 차별 때문에 1998년에 공식적으로 라엘리안 릴리젼이 되었다.
이것은 "무신론적 종교"이며, 오래된 신의 관념을 비신비화시키기 때문에 "무신론적"인, 그리고 (단어의 원래의 뜻으로) 우리들을 우리들의 창조자들과 연결시키기 때문에 "종교(religion)"이다. 이 religion이라는 말은 원래 라틴어 religere에서 왔으며 그 뜻은 "연결시키다(to link)"이다. 이것은 아무도, 심지어 라엘 그 자신조차도 어떠한 형태의 월급도 받지 않는 비영리조직이다.
이것은 새로운 인간적인 혁명을 의미하며, 개인적 및 사회적인 변화와 우주로부터의 우리의 아버지들을 맞이하려고 하는 자유로운 사상가들과 체제의 비순응주의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1973년 시작된 이래 이것은 유럽의 불어권 국가, 아프리카, 미주에서 빠르게 확산되었으며, 지금 아시아에서 급속도로 전파되고 있다. 메시지의 영어 및 다른 언어로의 번역 -지금까지 25개 언어 -에 라엘리안 무브먼트는 지금 전세계 90개국에 존재하며 회원수는 6만명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