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작업실 - 살림, 육아, 일, 꿈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요즘 엄마들을 위한
김하나 지음 / 나무수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끌리는 책을 사고 보면 '나무수' 출판사에서 만들어진 책인 경우가 꽤 있다. 서른 넘은 여자의 감성을 잘 담아내고 있는 출판사인듯 싶다. 이번 책 [살림 작업실] 역시 나의 눈길을 사로잡은 책이다.

 

'아이를 낳고 육아를 하면서 회사 생활을 얼마나 계속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요즘, 다른 방안은 없을지 여기 저기 시선을 기웃거려본다. 이 책에선 나와 같은 고민을 했던 선배 엄마들이 새로운 직업을 갖고 멋지게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그 중엔 인테리어 전문가도 있고, 요리사, 공예가, 플로리스트도 있다. 그들이 벌어들이는 수입을 떠나서, 좋아하는 일에 새롭게 도전하는 모습이 참 용기있고 행복해보였다. 나 역시도 회사를 떠나있는 시간동안 앞으로 무엇을 하는것이 좋을지 천천히 생각해보아야겠다.

 

아쉬운 점

- 책에 소개된 엄마들의 블로그를 일일이 다 찾아가보았다. 알찬 정보가 있으면 이웃을 맺어 구독하고 싶었기 때문. 그런데 실제로 블로그에 방문해보니 상업적인 홍보성 글이 대다수여서 정작 그들의 전문분야가 잘 드러나지 않았다. 파워블로그가 되어 고소득을 올리는 것도 좋지만 이건 좀 많이 씁쓸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