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당탕 한국사 보드게임 : 고려~조선후기 상상의집 보드게임
고성윤 지음, 정서용 그림 / 상상의집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천 년 한국의 역사에는 다양한 인물이 존재한다. 그리고 인물을 중심으로 역사에 기억되어야 할 중요한 사건들이 있다. 와당탕 한국사 보드게임은 각 시기의 사건과 인물을 담은 질문과 답변 카드로 아이들의 한국사 공부를 즐겁게 만든다.

한국사, 많은 분량 때문에 어디서부터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와당탕 보드게임을 통해서 가볍고 즐겁게 도전하게 되었다.

아이들이 재미있어하는 짝 맞추기 게임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다니 참 기발하고 유익한 보드게임이 아닐까 싶다.

와당탕 한국사 보드게임은 총 3편으로 구성된다.

1편 고조선 ~ 후삼국

2편 고려 ~ 조선 후기

3편 개항기 ~ 대한민국

시기별로 구성되어 있는 와당탕 한국사 보드게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살펴볼 시대는 고려~ 조선 후기이다.


와당탕 한국사 보드게임을 열어보면, 게임 안내 책자이자 요점정리 북으로 사용되는 작은 설명서책, 물음표와 느낌표가 그려져있는 질문 카드와 정답카드가 있다.


질문 카드를 보면 질문이 적혀있다기보다 핵심이 되는 역사적 포인트가 인물과 사건으로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질문하는 사람이 유연하게 게임을 구성할 수 있다.

1번 카드를 예로 들면, 인물과 사건을 각각 문제로 구성할 수 있다.



[인물 문제] 고려를 건국한 사람은?

[사건 문제] 왕건이 궁예를 몰아내고 한 일은?



와당탕 한국사 보드게임은 유연하게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는 틀로 요기나게 쓸 수 있다. 아직 어린 친구들에게는 인물을 중심으로 게임을 구성하고 역사에 대한 지식이 많은 친구들은 사건을 중심으로 게임을 이끌어나가도 좋을 것이다.




또한 아이들은 시각적으로 구체물을 보며 공부하면 좋은데, 중요 인물과 사건이 글과 함께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는 점도 유익하다.

한국사를 처음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즐거운 공부시간을 선물할

와당탕 한국사 보드게임 추천!

[상상나래7기 활동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