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아이가 처음 학교에 갑니다 - 20년 차 현직 교사가 알려주는 현실적인 초등 입학 준비
김선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 이 맘쯤 고민이 많고 걱정을 쌓고있는 엄마들이 있을 것이다. 바로 예비초 엄마들!
눈 앞에 있는 쪼꼬미가 곧 학교에 간다니! 믿기지 않을 수 있다.
초등학교는 한 반에 아이들이 참 많다던데, 우리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수업시간동안 집중해서 잘 앉아있을 수 있을까?
준비해야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생각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뭉게뭉게 커져만 간다.
혼자 생각하고 고민한다고 답이 나오지 않는다는 걸 알면서도 멈추기가 잘 안된다! 그럴땐? 해답을 찾으면 편하다. 고민하는 우리들에게 방향을 제시해주는 책 <우리 아이가 처음 학교에 갑니다>를 만나보자.
20년 차 현직 교사가 알려주는 현실적인 초등 입학 준비!
현직 선생님이 알려주는 현실적인 조언이라니 믿음이 간다.
이 책은 입학 전까지 가정에서 이뤄져야할 교육, 초등 입학에 대한 필수 정보, 초등 1학년 교과와 학급풍경, 초등 1학년의 교과 밖 교육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그 중에서도 나에게 도움이 된 내용을 바탕으로 몇 자 적어 보려한다.

요즘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그 중요성 강조하고 있듯 <우리 아이가 처음 학교에 갑니다>에서도 독서의 힘을 서술하고 있다.

독서가 좋다는 건 모두가 공감하는 바이지만 어떤 책을 읽혀야할지 어렵기도 하다. 저자는 어떤 책이 양지르이 도서인지 고르기 어렵다면 교과서 수록 또는 연계 도서, 전래 동화와 세계 명작 동화, 뉴베리상과 안데르센 수상작 등의 순서로 읽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한 가지 더 중요한 점은 독서할 때 자세이다. 학교에서는 집에서처럼 편하게 앉아 책을 읽지 않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또박또박 큰소리 읽기도 연습시켜야 한다. 하루 5분, 10분이라도 꼭 소리 내어 읽기를 진행하길 추천한다.

우리 아이가 새로운 환경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될 것이다.
초등 1학년, 어떤 친구들이 인기가 많을까? 우리 아이도 인기 많은 아이가 될 수 있을까?

저자인 선생님은 먼저 다가갈 줄 아는 아이, 자신의 것을 나누어줄 줄 아는 아이, 스스로 해야 할 일을 하는 아이가 인기가 많다고 말한다.
초등학교. 엄마의 품을 떠나 사회 속으로 첫 발을 내딛는 시작점.
도서 <우리 아이가 처음 학교에 갑니다>는 예비초 엄마, 아빠의 걱정을 날리고 우리 친구들에게 자신감을 넣어줄 책이다. 꼭 읽어보길 권한다.
[출판사 도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