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큐패스 나는야 엔트리 화가 원큐패스
이영호.이채은 지음 / 다락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으로 만드는 예술작품, 나는야 엔트리 화가라는 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희집 로돌이는 5살때부터 코딩을 접했어요. 로돌이가 정말 좋아하는 레고를 가지고 좀더 확장할 수 있는 지식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알게된 레고코딩!

덕분에 코딩블럭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알고 있는 로돌이.

이번에 받아본 책은 특별한 앱을 다운받지 않고 사이트 상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상관없이 코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더라고요. 이또한 신세계였어요.

코딩으로 만드는 예술작품

나는야 엔트리 화가

다락원에서 출판된 이 책은 코딩 전문가들이 강력 추천하는 책이랍니다.

왜냐구요?

기초 개념부터 인공지능, 예술까지 다양한 분야의 소양을 키워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이에요. ‘코딩’하면 뭔가 어렵고 딱딱하고 로봇같이 신기술에만 접목하는 거 아니야? 이렇게 느낄 수 있죠?

코딩으로 만드는 예술작품, 나는 엔트리 화가는 유아부터 초등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이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예술작품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즐겁게 코딩에 스며들게 할 수 있답니다.

흥미롭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한 책이죠!

경희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교 이대호 교수님은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적 사고가 매우 중요하며, 코딩은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기술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블록 코딩 기반의 엔트리를 통해 쉽게 소프트웨어를 경험하고 코딩을 처음 시도하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길잡이가 되어 줄거라 추천합니다.


이 책은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예술, 소프트웨어, 코딩의 관계를 설명하는 1장

엔트리 사용법을 알 수 있는 2장

엔트리에서 그림을 그려보는 3장

다양한 패턴을 통해 도형을 만들어보는 4장

신호를 주고받아 동작의 확장을 알 수 있는 5장

복제본으로 풍요로운 예술작품을 만들 수 있는 6장

인공지능을 사용해볼 수 있는 7장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보는 8장


 

코딩으로 만드는 예술작품, 나는야 엔트리 화가는 ‘엔트리’라는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로돌이가 이 책을 얼마나 좋아할지 상상이 안되네요. 요즘 로돌이는 피아노에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제가 미리 전자 피아노를 만드는 코딩을 따라해봤답니다.

 


코딩을 통해서 패드를 피아노처럼 활용할 수 있다니 정말 기대되더라고요.

특별한 앱이나 어려운 프로그래밍언어없이 이렇게 코딩을 경험할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구성도 정말 아기자기하고 쉽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스스로 따라하는 것도 가능할 듯 싶어요.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물하고 싶으시다면, 코딩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코딩으로 만드는 예술작품, 나는야 엔트리 화가를 추천드려요!


출판사 ‘다락원’ 도서 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