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생활 프로젝트 코딩 - 14일 만에 뚝딱!
서승희 지음 / 길벗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구현하고 싶은 시스템이 있는데, 파이썬이 필요하다는 조언을 듣게 된 이후로 꼭 배워보고싶었다. 하지만 컴퓨터는 블로그 밖에 할 줄 모르는 나로서는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러던 중 만난 도서.

14일 만에 뚝딱!

파이썬 생활 프로젝트 코딩



제목에서 느껴지듯, 생활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코딩을 담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진입 장벽이 낮다랄까? 우선, 무거운 생각없이 따라해볼 수 있을 용기가 생겼고, 나에게 필요한 프로젝트들이라 실효성이 충분했다.

크롬에서 파이썬을 다운받아 시작하는 과정부터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다.

파이썬 개념잡기를 통해 꼭 알아야할 변수들을 공부할 수 있었다.


가장 신기했던 건, 숫자를 분류하는 기준이었다.

정수와 실수를 구분하라 한다면, 수학적으론 정수는 실수에 포함되는 관계이다.

그런데, 파이썬에서는 정수와 실수를 구분하는 기준은 소수점이 있느냐 없느냐이다. 소수점이 있으면 실수라니, 정말 신기했다.




문자를 인식할때는 큰따옴표(“ ”) 혹은 작은따옴표(‘ ’)로 감싼 데이터만 문자로 인식한다는 점도 필수개념이다.

그 밖에 다양한 조건문과 알고리즘을 만드는 방식을 습득한 후 생활 프로젝트를 만나볼 수 있었다.

다양한 생활 프로젝트들 중에서 가장 유용하리라 생각된 건, 나만의 날씨 비서 프로그램 만들기였다. 아이들을 케어하다보면, 아침마다 날씨를 꼭 확인하게 된다. 날씨에 따라서 아이들의 옷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날씨, 온도에 잘 맞는 옷을 입히기위해 항상 날씨를 확인하게 된다.

그런데, 나에게 직접 날씨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면 정말 비서를 만난 기분일듯!

나같이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은 14일만에 파이썬 생활 프로그램을 감당해내기 힘들 수도 있겠지만, 상세한 설명과 사진을 통한 시각적 정보를 잘 이용한다면 충분히 잘 배울 수 있으리라 믿는다.



[출판사 도서 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