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포르투갈 - 전2권 - 2023-24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여정희.동희.홍수연 지음 / 길벗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마음속에 버킷리스트가 있겠지….

나도 그렇다. 내가 하고픈 리스트들 중 아주 꾹꾹 눌러쓴 한 가지는 스페인으로 훌쩍 떠나는 것!!!!

스페인을 생각하면 붉은 열정이 빨간 장미로 피어나는 느낌이다. 그래서 스페인어도 조금씩 공부해오고 있다. 스페인이란 물리적 장소 외에 스페인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은 마음에서!!

어쩌면, 그 사람들에게 더 큰 매력을 느끼는 지도 모르겠다.

이번에 출간된 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 포르투갈은 두 권으로 분리된 가이드북이다. 2023, 2024년 최신 개정판으로 테마북과 코스북으로 구성된 완벽한 여행을 위한 가이드북이라 하겠다.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을 위해 오래 익힌 술과 장맛처럼 정성을 담은 책을 만들고 싶다는 그들의 포부가 눈에 띈다. 왠지 대접받는 느낌이랄까?

여행을 떠나기로 마음먹은 사람은 알겠지만, 여행의 기대만큼 마음이 설레고 가볍지만은 않다! 패키지여행이라면 모를까 자유여행의 경우 출발부터 도착까지 모든 동선과 비용에 대한 세세한 계획을 세워야 하기 때문이다.

환상의 나라였던 목적지가 어느덧 내 마음을 무겁게 하는 시험과목 같은 것으로 전락해버리기도 한다. 말이 통하지 않는 나라일 경우 그 두려움은 더 크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다양한 정보를 긁어모으느라 시간을 허비하기도 한다.

그 수고를 덜어주고픈 마음이라니, 이렇게 고마운 가이드북이 있을까?

여행은 아는 만큼 보인다고 했다.

낯선 타지에서 느끼는 신비로움은 며칠의 유효기간을 남기고 금세 사라진다. 그 나라에 대한 역사, 분위기, 문화를 공부한 자만이 살아있는 여행, 오래 기억될 여행을 소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길벗의 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 포르투갈의 2권의 여행 가이드북 중 테마북을 먼저 살폈다.


 


알아두면 흥미로운 역사 속 유명 인물과 이야기

동서양 문화가 융화된 스페인의 건축 문화 그곳만의 특색을 다룬 이야기들이 내 마음을 살랑이게 했다.

맞아. 이런 분위기였지. 내가 스페인과 사랑에 빠진 이유 말이야.

두 번째로 코스북을 펼쳤다.

스페인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시작으로, 각 지역의 특징이 요점정리북처럼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었다. 게다가 여행에서 8할을 담당한다는 계절 별 날씨와 유명 축제 캘린더는 정말 유용할 듯하다.

디지털 미디어를 잘 활용하는 우리를 위해 유용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도 소개하는 점, 작은 디테일들이 남다른 여행 가이드북이다.


 


알람브라 궁전

아랍어로 ‘붉은 성’이라는 뜻의 알람브라 궁전은 그라나다의 마지막 아랍 왕조, 나스르 왕국이 세운 궁전이다. 알람브라 궁전을 보고 감동한 스페인의 클래식 기타 연주자 프란시스코 타레가 Francisco Tárrega가 작곡한 아련한 곳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을 들으며 찬찬히 둘러보고 싶다.

이 노래도 책 속에서 추천받은 노래다.

진짜 노래를 들으며 이곳을 거닐게 되면 얼마나 행복할지 상상조차 안된다.

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 포르투갈 가이드북이 좋았던 점은, 가이드북의 가치를 넘어 소장하고픈 도서라는 점이다. 단순히 여행정보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스페인과 포르투갈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여행의 즐거움을 두배 세배로 진하게 우려낼 수 있는 여행 스킬까지 제공하는 디테일이 살아있는 가이드북이다.

스페인어를 공부하며 나태해질때마다 꺼내봐야지!

내가 꼭 10년 안에 스페인 간다!! 꼭!!!!


[출판사 도서 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