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지켜 주는 눈신령님 좋은 습관 기르기 5
요시무라 아키코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디어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많이 보이는 광고가 있다. 바로 루테인 광고. 눈 건강을 위한 광고로 자주 보인다. 미디어 사용과 눈 건강 어떤 연관이 있을까?

막연히 전자파라든지, 눈에 무리가 가서라고 생각했는데, 그림책 <눈을 지켜주는 눈신령님>을 통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TV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 화면을 보는 아이들

스마트폰이나 패드류를 가까이서 보는 아이들

이 친구들은 엄마의 잔소리를 들을 확률이 크다! 가까이서 보지 말라고!!!!! 하지만 엄마도 알겠지만, 잔소리의 효과는 그때뿐이다. 아이들이 스스로 깨닫고 의지적으로 행동해야 변화할 수 있다.

그 변화를 도울 수 있는 귀여운 그림책 <눈을 지켜주는 눈신령님>을 소개한다.

그림책 <눈을 지켜주는 눈신령님>은 텔레비전과 게임에 푹 빠져 있는 아이를 염려하는 눈신령님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자해 보이는 신령님은 눈 건강을 위해 아이가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신비한 힘을 쓴다

첫 번째, 눈 눈 눈 멈춰!


아이의 눈이 갑자기 멈춰서 깜빡거릴 수가 없다. 눈을 깜빡이지 않고 얼마나 버틸 수 있는지 계속 눈을 깜빡이지 않으면 어떻게 될지 알아보는 과정.

나도 뭔가 집중을 해서 보고 있을 때 눈을 오랫동안 깜빡이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림책을 통해 나 역시 의식적으로 자주 깜빡이려고 노력 중!

이 그림책은 맘에 쏙 드는 이유 중 하나는 단순한 스토리만 펼쳐지는 게 아니라 눈에 대한 과학 상식도 그림책 속에 자연스럽고 쉽게 녹여냈다는 점이다.

눈을 깜빡이면 눈이 촉촉해지는 과정과 가까운 곳과 먼 곳을 볼 때 왜 눈이 피로해지는지 근육의 움직임을 통한 과학 지식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떨어져라 져라!

눈신령님은 책을 너무 가까이 보는 아이가 책에서 멀어질 수 있도록 신비한 힘을 발휘한다.

그 밖에 눈 건강을 위한 운동과 눈을 비비면 안 되는 이유까지 알려주는 아주 고마운 그림책이다. 엄마의 잔소리를 줄여주고 아이들이 스스로 자기의 눈을 지킬 수 있도록 알려주는 책!

눈을 지켜주는 눈신령님 로로마마가 강추 강추!


[출판사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