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속의 꼬마 요정 좋은 습관 기르기 4
요시무라 아키코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아이들과 매일 그림책을 읽는 로로마마에요. 오늘은 저희 로로들이 좋아하는 시리즈를 소개해드릴게요. 미운오리새끼의 좋은습관기르기 시리즈에요.

그림책 [배 속의 꼬마 요정]은 화장실을 가기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 좋은 습관을 심어줄 수 있답니다. 황금 바나나똥을 발사할 수 있는 비법까지 대공개하고 있는 그림책이에요.


 


그림책 [배 속의 꼬마 요정]은 제목처럼 아주 귀엽고 사랑스러운 꼬마 요정이 등장합니다. 배 속에 살고 있는 친구 꼬마 요정은 우리와 똑같은 음식을 먹고 커다란 음식 덩어리를 녹여서 작게 만들어주기도 하죠.

날씨가 더워지니, 로로들은 자꾸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찾아요. 1개 먹고 또 먹고 싶다며 징징징 소리를 내곤합니다. 그럴때마다 안된다고 배가 아파진다고 타일러도 소용이 없어요.

그런데 [배 속의 꼬마 요정]을 읽고 달라졌답니다.

너무 많이 먹고, 너무 많이 마시고, 누워서 음식을 먹고, 배를 차갑게 내놓았더니 배 속의 꼬마 요정이 화가 난 장면을 보자,

”엄마, 내 배 속에도 꼬마 요정이 살아요?“

”나도 아이스크림 2개 먹으면 꼬마 요정이 아야해요?”

라고 귀엽게 묻기 시작했어요. 꼬마 요정 대화를 시작하곤 아이스크림 잔소리가 사라졌답니다.

게다가 소화기관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어 아이들의 과학 지식을 와이드 와이드 넓힐 수 있었어요.


평소 식도 - 위 - 소장 - 대장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나눴는데, 꼬마 요정이 하는 일과 소화기관을 연결하여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화장실에 가길 어려워하는 친구들, 규칙적인 식습관이 제대로 잡히지 않은 친구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그림책이에요.

아이들과 그림책 [배 속의 꼬마 요정]을 통해 즐거운 대화를 나누시길 바래요!


[출판사 도서 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