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배우는 중국어 1 한글로 배우는 중국어 1
조혜숙 지음 / 똑똑한형제들(주)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로 우는 국어1


중국어 공부의 8할은 성조라고 느껴질만큼 쉽지 않게 느껴지는 게 성조입니다. 그리고 성조변화에 으악! 소리가 절로 나오죠!

고등학교 시절 제2외국어로 중국어를 선택했었는데, 배웠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할 수 있는 말은 니하오! 장난스럽게 웃기려 말하는 니 취 판러마! 정도라... 도서 <조혜숙의 한글로 배우는 중국어1>를 받아들었을 때 다소 어렵지 않을까 염려가 있었어요.




제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딱 알아채고, 가장 먼저 성조학습을 시키는 이 책.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래 성조 학습법이라는 "그래송"을 따라하다보니 어느새 기본 성조들이 잡혀갔어요.

도서 <조혜숙의 한글로 배우는 중국어1>는 가장 중요한 기초 동사 패턴과 기초 형용사 패턴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어떤 외국어를 공부해도 "동사"가 가장 중요하겠죠?

책에 나온 내용대로 공부를 했어요. 성조를 익히고 바로 패턴으로 진행되는 과정에서 병음을 어떻게 발음하는지 좀더 배우고 싶었어요. 발음하는 법을 좀더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강의 또는 해당내용이 있다면 좋았을텐데.. 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기본 동사와 형용사를 중심으로 뼈대를 제공 하는 패턴 문장들은 매우 훌륭했어요. 핵심을 잘 파악해 문장을 구성한 느낌이랄까요?

병음읽기를 뗀 초보들을 위한 완벽한 교재구나 느껴졌습니다.

현재 3단계까지 교재가 편찬되어있더라구요. 중국어 병음에 대한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도서 <조혜숙의 한글로 배우는 중국어1> 이후 2, 3까지 공부하시면 확실히 많은 도움이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