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꾸러기 삼각형 I LOVE 그림책
마릴린 번스 지음, 고든 실베리아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한줄평 |

다각형을 배우기 위한 가장 흥미로운 스토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그림책은 ‘정다각형’을 배울 수 있는 <욕심꾸러기 삼각형>입니다.

저희집 로로들도 도형친구들을 참 좋아하는데요. 특히나 ‘숨바꼭질 도형’ 놀이를 좋아해요. 집안 곳곳 숨겨진 도형친구들을 찾는 게임이에요. 사각형, 삼각형, 동그라미. 등등 다양한 도형 친구들 찾기 참 재미있겠지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욕심꾸러기 삼각형>과 연계해서 활동해도 참 좋아요. 자, 그럼 그림책 이야기를 시작해볼까요?



우리의 삼각형 친구는 어느날 변 하나와 각 하나를 더 갖고 싶었어요. 변신 마법사를 찾아간 삼각형은 그렇게 원하던 사각형이 됩니다. 사각형이 된 삼각형은 바둑판, 장기판이 되어보기도 하고 텔레비전과 컴퓨터 화면이 되어보기도 했지요. 그렇게 사각형으로 지내던 중 또 욕심이 납니다. 변 하나와 각 하나를 더 갖고 싶었죠. 또다시 변신!



삼각형은 사각형에서 오각형으로 모습이 바뀌지요. 오각형이 되어 축구공 속으로 들어가 검정색 조각이 되기도 하고, 아이들이 별을 그릴 때 그 가운데로 냉큼 끼어들기도 합니다. 욕심꾸러기 삼각형은 더더 많은 각과 변을 갖고 싶어하죠. 결국 너무 많은 각들과 너무 많은 변들을 갖게 되어 그 모양은 도대체 몇 각형인지 알아볼 수도 없었어요.

저는 이렇게 점점 더 많아져서 원이 되는구나 생각했는데, 거기까지 파생되진 않았답니다. 마법사의 힘을 빌려 다시 본모습으로 돌아왔죠. 그리곤 삼각형의 일상을 만족하며 바쁘게 지냈답니다.



<욕심꾸러기 삼각형>은 아이들에게 그냥 읽어주기 보단, 그림책 속에 나와있는 그림들을 미리 자료로 만들어서 도형찾기를 하면 좋을 듯해요. 아이들과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 등등을 찾는 재미가 쏠쏠하겠죠?

<욕심꾸러기 삼각형>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뭘까요?

또 다른 변, 또 다른 각

단순히 도형을 나열한게 아니라, 변과 각이 많아지면 도형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을 꼭 짚어줍니다. 삼각형은 모든 다각형의 기본이죠. 다각형의 변과 각의 합을 구하는 과정도 다각형을 삼각형으로 쪼개서 공식화한 것이니까요.

다각형의 기본이 되는 삼각형을 알고, 다각형으로 변하는 과정을 재치있게 그려낸 그림책 <욕심꾸러기 삼각형> 추천합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