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그림책에 묻다 -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시간
이정은 지음 / 넥서스BOOKS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줄평 : 책육아를 하는 분들에게 선물하고픈 책


화는 전염성이 강해서, 아이에게 폭력적인 방법으로 화를 냈다면 부모의 방식이 아이의 무의식에 내면화되어 자신 역시 같은 패턴으로 분노를 표현한다고 합니다. 너무나 소름이 돋았어요.

항상 아이에게 징징징하지 말고, 또박또박 말로하라 말하던 나를 돌아보게 된 것이죠. 저 역시 아이에게 말이 아닌 화로써 표현한 적이 많지 않았던가… 하구요.

그럴 때마다 아이는 나와 같은 마음이었을 지도 모릅니다.

“엄마, 화를 내지 말고, 또박또박 말로 해야죠.”

그림책 서평을 하면서 자주 언급했던 말이 있습니다. 그림책을 아이와 함께 읽으면 아이에게 잔소리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죠. 도서 <육아, 그림책에 묻다>를 통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림책을 통해 아이가 엄마를 이해할 수 있고, 함께 마음을 열고 더 가까이 소통하게 된다. 제가 정말 바라던 책육아가 가능해지는 순간이었어요.

그동안 저녁 식사 시간과 잠자리에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항상 고민이었어요. 마구잡이로 손에 잡히는 그림책도 좋지만, 아이와 함께한 하루를 정리하는 그림책을 찾고픈 마음이 간절했기때문이에요.

전체 40가지의 각 상황에 대표적인 그림책을 소개하고, 도움이 될 만한 추가 그림책까지 소개해주는 도서 <육아, 그림책에 묻다>에서는 대략 150권 안팎의 그림책이 소개됩니다. 그림책을 사랑하는 로로마마의 가슴이 뛰기 시작합니다.

책육아에 정말 큰 도움을 줄 도서 <육아, 그림책에 묻다>. 정말 추천합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서평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