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넬리우스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97
레오 리오니 지음, 김난령 옮김 / 시공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독후 한줄평 |

다른 사람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계속 도전해봐! 그럼 결국 사람들도 너를 부러워하게 될거야.



안녕하세요? 오늘의 저녁 대화 그림책은 레오 리오니의 그림책 <코르넬리우스>에요.

우리 로로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악어가 주인공이라서 읽어주는 내내 아이들 눈이 초롱초롱했어요.



코르넬리우스는 첫 등장도 재치만점이에요. 알에서 조심스레 기어나온 친구들과는 달리 꼿꼿이 서서 걸어나오거든요. 첫 모습부터 유별나보이는 코르넬리우스는 서서 걸으면 저 멀리까지 볼 수 있다고 친구들에게 말합니다.



“나는 덤불 너머 저 멀리까지 볼 수 있어”

“물고기를 위에서 내려다 볼 수도 있어”

하지만 다른 악어친구들의 반응은 시큰둥하기만 합니다.


맘이 상한 코르넬리우스는 마을을 떠나 모험을 시작하죠.

모험 길에 원숭이를 만나게 되고 원숭이에게 물구나무서기와 꼬리로 매달리기를 배웁니다. 의기양양해진 코르넬리우스는 다시 마을로 돌아가죠.

애들아. 나 이제 물구나무서기랑 꼬리로 매달리기도 할 수 있어!

친구들은 반응은 역시나 대수롭지 않았어요.



실망한 코르넬리우스가 발걸음을 떼는 순간, 친구들이 물구나무서기와 꼬리로 매달리기를 하려고 안간힘을 쓰는 모습을 봅니다. 그렇게 강가의 생활은 좀더 새롭고 흥미로워지죠.

그림책 코르넬리우스를 읽으며, 나는 그동안 누구의 입장이었는지 생각해봤어요. 끊임없이 무언가를 배우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있어서는 코르넬리우스였지만, 어떤 것들에 대해선 시큰둥한 친구들의 모습의 저였죠.

우리 아이들은 코르넬리우스처럼 자신이 즐거워하는 새로운 것들에 도전하길 바랍니다. 다만, 친구들의 시큰둥한 모습에 상처를 받지 않고 묵묵히 그 일을 걸어나갔으면 좋겠어요. 엄마의 큰 욕심일까요??ㅎ

코르넬리우스와 연계해서 같이 읽으면 좋은 도서로 리샤르 마르니에의 <생각이 켜진 집>도 추천해요. 주제가 거의 비슷합니다 :)

| 연계도서 추천 |

생각이 켜진 집 by 리샤르 마르니에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