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 로마 제국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데이비드 롱 지음, 다니엘 스페이식 그림, 김선희 옮김 / 스푼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줄평 : 이렇게 액티비티한 역사책은 처음이야!!!

로마 제국에 대한 기본 설명부터, 로마의 문화, 사회, 종교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포인트들을 그림과 함께 표시했어요. 다양한 관점과 지식이 이 책에 담겨있답니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우리 로돌이는 ‘로마 도로’ 섹션에 한참동안이나 머물러있었어요. 도로를 만드는 그림이 무척이나 인상깊다고 했어요. 항상 밀링머신이 도로를 만드는 영상을 보다가, 사람들이 직접 도로를 만드는 장면을 보니 신기하다더라구요. 특히, 윗옷을 벗고 땅을 파는 사람들을 보고, 힘들겠다며 그들의 고충을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다컸네, 다컸어..’ 마음 속으로 뿌듯했답니다.ㅎㅎ


둘찌 로순이가 빠져든 로마는 ‘결혼과 가족 구성’ 페이지였어요. 요즘 동생을 낳아달라며 헉소리나는 말을 해대는 로순이라.. 아기들이 등장하는 로마의 결혼과 가족 구성이 꽤나 맘에 든 모양이에요. 아기를 씻기는 장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며 웃는 모습들에 같이 즐거워하는 로순이었습니다.


전 로마 제국이 번창할 수 있었던 이유 ‘로마 군대’에 관심이 갔어요. 효율적인 군대 체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그림과 설명으로 이해가 쏙쏙!! 정말 대단한 책이구나 느꼈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은 위에도 언급했지만 ‘놀이’의 도구로서 사용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꼭 찾아봐야 할 열 가지를 찾으며 로마에 대한 지식을 넓혀나갈 수 있었어요.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라는 제목에 똑 맞게 떨어지는 역사책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로마제국] 추천합니다.


ㅣ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어요ㅣ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