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토끼
김고운 지음, 기정현 그림 / 키즈엠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줄평 : 달나라 토끼와 지구 동물친구들의 우정. 그리고 달의 변화 과학지식 한방울


누구나 상상했을 이야기. 달나라에서 떡방아 찧는 토끼이야기에요. 저희집 로로남매들은 키즈엠 그림책을 좋아해요. 그림책 달달 토끼도 키즈엠 출판이라 한가득 기대를 안고 책을 폈습니다.

귀여운 토끼들이 살고 있는 달나라는 보름달이 뜨는 날 잔치를 열어요.

‘보름달 잔치’



토끼들은 각자의 역할이 정해져 있어요. 그 중, 우리에게 친근하게 다가오는 떡방아 찧는 토끼가 이야기의 주인공이에요. 지구별을 한참동안 구경하다가 잠을 한숨도 못한 토끼는 졸음을 이기기 힘들죠. 결국 떡방아를 놓치게 되고, 다시 그것을 잡아 올리려다가 같이 지구로 떨어져요.

토끼가 다시 달나라로 돌아가는 여정에는 지구에 살고있는 동물친구들의 도움이 있었답니다.

처음에는 긴 줄을 엮어서 끝이 뽀족한 초등달에 걸어 달나라로 올라갈 계획을 세웠어요. 열심히 열심히 줄을 완성했는데, 그동안 달이 반달로 변하면서 줄을 걸 수 없게 되었죠.

동물들은 고민하다 동물 사다리를 만들어 토끼를 달나라로 올려줍니다. 토끼는 고마움과 미안함이 가득 담긴 눈물을 흘리면 연신 잊지않겠다고 말하죠.

떡방아 토끼와 숲 속 동물들의 우정을 다룬 이야기 속에 “달의 변화” 과학 지식이 한 스푼 담겨 있는 귀여운 그림책이에요. 로로남매와 그림책 속 달의 모양을 지켜보며 한참을 이야기했어요. 밤하늘에 은은하게 빛나는 달을 보면 이제 그림책 [달달 토끼]가 생각나겠죠? :)


ㅣ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어요ㅣ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