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색의 꿈을 꾸고 싶다면 웅진 세계그림책 228
미셸 피크말 지음, 에릭 바튀 그림, 이세진 옮김 / 웅진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줄평 : 다채로운 색을 찾아, 일상을 화려하게 물들이는 여행이 아름답다



그림책 색색의 꿈을 꾸고 싶다면

번역판 이름이 참 아름다워요. 이 그림책은 프랑스에서 출간되었어요. 프랑스어의 제목은 Pêcheur de couleurs로 색깔 수집가? 정도라고 봐야할지..

번역 출간 제목이 참 아름답구나 생각했답니다.

당딘은 푸른 들판에서 행복하게 지내는 암소에요. 그녀는 초록빛을 머금은 그녀의 일상을 사랑합니다. 하지만, 목정 너머로 지나가는 기차를 볼 때면 새로운 세상이 궁금했어요.

그래서, 친구 마르탱에게 부탁하죠. 마르탱은 색깔을 채집하는 새라서 많은 곳을 여행하거든요.

마르탱, 있잖아!

다른 곳도 가 보고 싶어!

그럼 떠나자! 어서 준비해.

내가 데려다줄게.



마르탱과 당딘은 초록빛 너머 잠든 도시의 검은 밤을 만나고, 솜사탕처럼 포근한 하얀 눈밭을 지나요. 끝이 보이지 않는 푸른 바다를 한참동안 바라보고, 금빛 모래가 출렁이는 노란 모래 언덕을 넘죠. 붉은 하늘 아래 알록달록 빛나는 무지개를 보고 황홀해합니다.

당딘은 긴 여행을 마치고 자신의 일상 바라봅니다.

초록은 정말 예쁜 색이야.

내가 제일 좋아하는 색은 초록색이었어

저는 당딘이 여행에서 돌아와 초록빛을 더 사랑하게되는 이 부분이 참 공감되고 따뜻하게 느껴졌어요. 우리는 이따금씩 평화로운 일상을 벗어나 새롭게 빛나는 설레임을 맛보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결국 그 설레임도 잔잔한 일상이 있어야 느낄 수 있는 것이지요.

당딘처럼 색색의 꿈을 꾸고 싶다면, 작은 것부터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나보다 더 많은 경험이 있는 친구에게 살짝 내 하루를 부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마르탱같이 친절한 친구라면요.

색다른 하루로 보내고 나면… 매일 반복되는 약간 무료했던 내 일상에 색색의 아름다움을 물들일 수 있을거에요.

에릭 바튀 (Eric Battut)의 그림과 색감표현은 정말이지 예술작품같이 아름다워요. 그림을 보는 내내 당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림책 색색의 꿈을 꾸고 싶다면. 추천


ㅣ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어요ㅣ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