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 제제의 그림책
휴 루이스-존스 지음, 벤 샌더스 그림,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ad Apple의 3번째 시리즈

Party Pooper


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


한국어로 번역된 그림책 [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

이름이 너무 귀여워요.

“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라니.

원제인 Party Pooper은 분위기를 깨는 사람을 뜻합니다.


추천 연령 : 유아

포인트 : 심술쟁이 사과의 행동을 보면서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기

질문 목록

“어머, 심술쟁이 사과가 선물에 스파이더를 넣었어. 할머니가 선물을 열면 어떻게 될까?”

“빨간 사과 얼굴에 페이스 페인팅을 잔뜩 칠했어!! 빨간 사과는 기분이 어떨까?”




 

심술쟁이 사과는 파티를 좋아합니다. 사실, 파티에서 마구 심술부리는 걸 좋아하죠. 페이스 페인팅으로 친구 얼굴에 장난을 치기도 하고, 달콤한 간식들에 해선 안될 장난을 하기도 하고요. 친구들을 괴롭히기까지 합니다. 즐거운 파티를 난장판으로 망쳐놓죠. 결국 힘이 센 파인애플의 제압으로 심술쟁이 사과의 장난은 끝이 납니다.

우리 친구들은 누구나 장난끼를 가득 품고 있어요. 그걸 행동으로 표출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마음 속에만 간직하고 있는 아이들도 있지요. 우리 친구들은 그림책 [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를 통해 대리만족을 느낄 수도 있어요. 오히려 심술쟁이 사과를 야속해하며 자기의 행동을 돌아보는 계기가 될 수도 있지요. 무엇보다, 장난을 치는 사과와 그 장난에 기분이 상한 과일 친구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지요.

그림책의 강점이 바로 여기에 있어요. 잔소리를 하지 않아도 아이들이 스스로 감정이입을 하며 배워나간다는 것이지요.

“장난치지마! 친구들이 싫어해!”라는 잔소리는 부정적 감정만 남길 뿐이에요. 아이들이 싫어한다는 말도 잘 와닿지 않죠.

그러나, 그림책 [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를 읽고나면 아이들 훈육이 쉬워집니다. 장난끼 가득한 행동을 한 친구에게 “어? 심술쟁이 사과로 변했네?” “과일친구들이 속상하하겠다” 등등으로 그림책을 읽으며 느꼈던 마음과 감정을 상기시켜주면 됩니다.

장난끼 가득한 우리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그림책 [심술쟁이 사과만 신나는 파티]의 서평을 마칩니다.


ㅣ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했어요ㅣ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