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이 묻고 생각이 답하다 - 온전한 나로 살기 위한 작은 깨달음
박희재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아들었을 때, 이 도서 한 권이면 삶에 대한 깨달음이 있을까? 기대가 되었다.


순간이 묻고 생각이 답하다




저자 박희재는 25년 여 동안 경영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이름만 대도 다 아는 굵직한 회사들의 경영 강의를 진행했다고 한다. 그 간의 경험에서 우러난 지혜들을 엮은 책이라 보면 되겠다.



 

총 7개의 Moment라 이름지은 챕터로 구성되어있는 책이다. 읽는 내내 저자의 일기를 마주하는 느낌이었다. 내 공감대와 닮아있는 글은 빨리 읽혔으나, 대부분 쉽게 읽히지는 않았다. 뭐랄까 나는 기승전결 또는 한 주제를 여러 관점으로 파생하더라도 귀결되는 구성을 좋아하는데..

이 책은 한 챕터, 그리고 그 잔 가지들이 모두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었다. 아마, 스쳐가는 순간들이 저마다 다른 것과 비슷하겠지.

대부분 책은 주제를 정하고 집필되거나 비슷한 소재의 글들을 엮어 만들어지지만, 이 도서는 제목처럼 여러 다양한 순간들의 질문에 대한 생각을 글로 정리했으니 다양할 수 밖에.. 그렇지.. 인생이란게 이렇게 다양한 순간을 마주하는 것이겠지.. 그리고 우리네 모두 서로 닮은 듯하면서도 전혀 다른 순간을 만나온 것처럼, 누군가에게는 굉장히 공감될만한 글들이 많겠다고도 생각되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인 내 고개가 끄덕여지는 글은 역시나 자녀에 대한 내용이었다. 내 자식! 내 마음대로 되지 않기를… 이라는 글이었는데 나 또한 이렇게 생각해왔다. 물론 일상에선 “말 좀 잘들어라.. 제발!!”이라며 같은 잔소리를 반복하고 있는 나를 마주하지만… 나는 내가 늘 부족하다고 느낀다. 그래서 내가 생각한 틀을 깨고 더 나아가길 바란다. 아니, 이것도 내 욕심이지.. 나아가지 않아도 된다. 행복하기를 바란다.

도서 순간이 묻고 생각이 답하다는 같은 질문을 여러 관점으로 사색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순간 드는 생각들을 흘러보내지말고 내 마음속에 어떤 대답이 떠오르는지 잘 지켜봐야겠다.


l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ㅣ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