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실, 엄마는 실뭉치! - 아이와 부모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한 사랑의 원리
알베르토 펠라이 지음, 일라리아 자넬라토 그림, 정진 옮김 / 레드스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동이었다. 아이와 엄마의 관계를 실과 실뭉치로 비유하여 이렇게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다니.. 이 그림책은 아이들을 낳은 순간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다가온 날들까지도…

모든 감정을 실체화시켰다. 그래서 자꾸 글을 쓰고 싶게 만들었다.


나는 실, 엄마는 실뭉치



부모의 삶을 살고 있는 나 역시 우리 귀여운 로남매를 애지중지한다. 뱃 속에서 나온 순간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감정으로 그들을 바라보고 있다.



처음 만난 순간의 창조의 경이로움을 만끽했다. 내 배를 가르고 작고 울긋불긋한 너를 꺼내 나를 각인시켰을 때, 넌 너무 구슬프게 울어댔지. 그래 넌 첫째 로돌이야. 로순이 넌 좀 달랐어. 두번째 수술방은 여전히 냉랭했고 적응이 되지 않았어. 또다시 내 배를 갈라 너를 꺼냈을 때.. 뭐랄까. 나는 풋.. 웃고 말았지. 로돌이보다 더 빨개한 너는 마치 홍감자같았거든. 흙 속에서 바로 꺼낸 싱싱한 홍감자마냥 넌 우렁차게 울어댔지… 그렇게 너희 둘은 엄마, 아빠 품에 안겼어. 나와 눈을 맞춘 순간, 내 젖을 찾아 킁킁거리는 순간, 처음 뒤집기를하고 되돌리지못해 난감한 울음을 터뜨린 순간.. 어렴풋이 너희들의 빛나는 기억이 스쳐간다.



ㅣ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했습니다ㅣ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