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밀조밀 수성펜 수채화 - 플러스펜과 붓으로 예쁘게 번지는 일러스트 그리기
오유(오유영)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종종 그림을 그린다. 사각사각 그림을 그리고, 그 안에 색감을 불어넣을 때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그 느낌을 사랑한다. 그래서 이번 서평책이 너무나 반가웠다.


오밀조밀 수성펜 수채화



책을 펴보니, 수성펜 수채화에 필요한 재료부터 구입처까지 상세히 나와있다. 서치를 하느라 꽤나 시간을 소비했다.

초등학교 때 처음으로 미술학원에 갔던 기억이 새록 떠올랐다. 기다란 직선만 한 100번 그렸던 그 기억. 계속 줄긋기를 하는데 매번 삐뚤빼둘 하나의 선마다 다 조금씩 다르게 그러졌다. 하나 하나 다 다른 인격을 가진 선마냥..

이 책도 수채화 수성펜을 이용해 선을 긋고 면을 채우는 기본 그리기부터 그라데이션하는 방법. 수성펜 수채화의 묘미인 여러색상의 그라데이션까지 세심하게 알려주고 있다. 그래서 그려봐야지 용기가 났다.

수성펜을 이용한 수채화는 아직까지 시도해본 적이 없었다. 당연히 우리집에 수성펜이 있을리 만무하다. 어릴적인 준비물이 없으면 시작도 못하고 발을 동동 구르던 나지만, 이제 나이가 드니 생기는 게 살과 여유다. 뭐, 있는 걸로 시작해보면 되지~ 뭐 어때!!

집에 뭐가 있나 살펴보니, 지난번 아이들과 색칠놀이 했던 수채화색연필이 생각난다. 10가지 색으로 색감 선택의 폭이 매우 협소하지만 그래도 이게 어댜??ㅎ

집중한 눈빛으로 책을 쭉 훑어봤다. 뭘 그리지? 그때 수박이 눈에 띄었다. 값이 엄청 올라 차마 데려올 수 없었던 어제 마트에서 만난 수박… 그래 이렇게라도 아쉬운 마음을 달래보자.

로로마마는 두 가지로 그림 그리기에 도전해봤다. 수성펜이 없으니, 수성색연필과 아이패드 드로잉!

수성 색연필로 수박 그리기

아이패드로 수박 그리기

아이패드로 수박 그리기



수성펜과 재료를 주문했으니, 도착하면 더 다양한 그림을 그려야겠다.

도서 오밀조밀 수성펜 수채화 덕분에 나의 취미생활이 더 깊고 풍요로와지겠군. 행복감이 밀려온다!

ㅣ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어요ㅣ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