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킬로미터 - 나의 학교 가는 길
클라우디오 아길레라 지음, 가브리엘라 리온 그림, 김정하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추천드리고 싶은 그림책은 [나의 학교 가는 길, 9킬로미터]입니다.


나의 학교 가는 길

9킬로미터




저희집 로로들은 도서 [너도 맞고, 나도 맞아]

라는 책을 좋아해요. 서로 다르지만 틀리지않은 두 의견을 맞아, 맞아! 공감하고 인정해주는 이야기를 담고있어요. 그 책에서 모든 아이들이 학교에 가는 건 아니라는 이야기가 나와요.

그때, 로로들이 많이 궁금해해했거든요. 학교에 안가는 친구들이 누구냐고, 왜 안가냐구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 책을 함께 읽었어요.



주인공 형아는 이른 새벽에 집을 나서요.

9킬로미터나 떨어진 곳에 학교가 있기때문이에요.


위험해 보이는 장소들을 아무렇지않게 지나가는 아이를 보며, 마음이 아팠어요.


그 긴 등교길 여정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로로들과 소곤소곤 책대화

로로들의 소북소북


👩🏻‍🦱 로돌이, 로순이는 어린이집 어떻게 가지?

👦🏻 어린이집 버스타고 가요.

👧🏻 늦으면 엄마랑 가.

👩🏻‍🦱 이 형아는 혼자 걸어간데, 엄청 먼 거리를.

9킬로미터는 얼마나 먼 줄 알아?

👧🏻👦🏻 엄청 멀어?

👩🏻‍🦱 응, 여기서 할머니집까지야. 우린 차타고 가잖아?

걸어가면 엄청 멀겠지?

👦🏻 차도 없어? 자전거는?

👧🏻 씽씽이도 없대?

👩🏻‍🦱 응, 없대! 그래서 힘들게 걸어간대.

👦🏻 그럼 내가 차를 태워줄래.

👧🏻 우리가 태워주면 되지!

👦🏻 Where are you going?

👩🏻‍🦱 I'm going to school.

👦🏻 No bus?

👩🏻‍🦱 This town doesn't have a bus.

갑툭튀 짧은 영어대화를.......

아이들이 형아를 학교로 데려다주고 싶다고해서!ㅎ

자동차로 데려다주는 놀이도 해봤어요.


아이들과 함께 읽기를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