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보다는 축적, 확장보다는 깊이, 전략보다는 철학
저자는 말한다.
브랜드의 성장보다는 축적, 확장보다는 깊이, 전략보다는 철학이라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사회는 발전 속도보다 더 가파르게 지구를 좀먹어가고 있다. 점점 병들어 가는 지구는 우리를 보호해 줄 힘을 잃어간다.
그리고 우리 다음, 다다음의 세대들이 그 피해를 고스란히 받을 것이다.
내가 팔고자 하는 제품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
브랜드에는 더 큰 가치가 필요하다고 도서 “왜 파타고니아는 맥주를 팔까”는 말하고 있다. 더 큰 가치란? 바로 우리가 지구와 함께 지속될 수 있는 것,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가능한 가치들을 말한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가치들은 저마다 다르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