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뎐 상·하 세트 - 전2권 구미호뎐
한우리 지음 / 너와숲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미호뎐 대본집 상上 - 한우리

1화. 여우고개에서 생긴 일

2화. 나는 너를 기다렸다

3화. 용왕님의 비밀

4화. 상문살

5화. 나도, 너를 기다렸어

6화. 사주팔자

7화. 윤회의 덫

8화. 환생

‘그 많던 우리네 토착신과 토종 귀신들은 어디로 갔을까’ 한우리 작가는 여기서 드라마 <구미호뎐> 대본이 출발하였다고 하였다. 어릴 적 우리나라의 설화나 전설, 전래동화 읽기를 참 좋아했더랬다. 그래서 <전설의 고향>이나 <은비까비> 같은 영상물들을 좋아하고 찾아 보았다. 구미호에 대해서는 십수년 전, 오랜만에 기깔난 대본이 나왔다고 호들갑 떨며 한참 빠져 있던 드라마가 있었는데 일부 표절 판정이 났다는 소식을 듣고 애정이 식었던 적이 있다. 그 드라마를 마지막으로 이런 소재의 드라마나 영화를 발견한 게 없다가 드라마 <구미호뎐>을 알게 되었다.

<구미호뎐>은 2020년 TVN에서 방영한 16부작 드라마이다. 평소 배우 이동욱이 뱀파이어 역으로 작품 하나 해달라고 열렬히 외치고 소망하던 시청자로서 급 흥미를 품은 드라마이다. 드라마 제목과 소재를 모르고 우연히 채널을 돌리다가 한 장면을 보았는데, 상상했던 뱀파이어 이동욱의 모습을 딱 하고 있던 게 아닌가. 그러나 방영 당시엔 일복이 터져 자는 시간 이외엔 거의 회사에만 있던 시기여서 언젠가 넷플릭스에 뜨면 봐야지 하며 아쉬움을 달래고 있었다. 그리고 2023년 올해, 이 드라마의 외전 격인 드라마 <구미호뎐1938>이 방영되는 것을 보았고, 전작인 <구미호뎐>이 몹시 보고 싶어 안달이 났다. 그러던 차에 마침 이 드라마의 대본집도 출간되고 넷플릭스에도 VOD 서비스가 되는 것을 보고 대본집을 읽으며 뒤늦게 드라마를 찾아 보기 시작하였다.

장편 드라마를 대본집을 읽으면서 시청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재밌는 경험이었다. 대본집은 상․하권 2권으로 각 권에 8회차씩 수록되어 있다. 낱권으로 구매할 독자는 별로 없을 것 같긴 하지만, 낱권으로는 판매하지 않고 비닐래핑하여 세트로 판매하고 있다. 이동욱(이연 役), 조보아(지아 役), 김범(이랑 役)의 친필 사인이 수록되어 있고, 각 회차별로 일러스트 표지와 제목이 달려 있다. 책 초반부에 작가의 말과 등장인물 소개가 있어 대본을 본격적으로 읽기 전 대략적인 세계관과 인물 설정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하권 서평으로 이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