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또 나를 데려가리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지음, 정영목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05년 8월
절판


압바스 키아로스타미의 사진전시회 포스터 -
할아버지가 관심있게 본다고 생각했음일까 ? 포스터 한 장을 선물한 고마운분이 있었다.

「 풍경을 카메라에 담는다는것은 자연에 대한 사고로 사람들
을 초대하는 작업이다.」

- 압바스 키아로스타미의 에세이에서 -

어느새

인생 하나 지나와

나를 생각하며 우네.

「 카메라를 통해 자연을 바라보면서 나는 꿈꾸기를 시작한다.」

- 압바스 키아로스타미의 에세이에서 -

「 자연은 스스로를 색칠하고 스스로의 구도를 잡는다.

나는 단지 그 안에서 카메라의 셔터를 누를 뿐이다.」

- 압바스 키아로스타미의 에세이에서 -

늘 누군가와

약속을 한 듯하여라

오지 않을 사람과 ...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사람과.

외로운 첫 가을

달 없는 하늘

가슴엔

노래 백 가닥.

「 나의 사진은 내가 조작하는 나의 시선이 아니다. 그것은

자연으로 부터 받은 초대다.」

- 압바스 키아로스타미의 에세이에서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플레져 2005-09-11 19: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고싶은 책인데 포토 리뷰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수암님 ^^
추천누릅니다.
아, 마침 오늘 자정 넘어서 키아로스타미의 영화 "올리브나무 사이로"가 방송된답니다. 보셨나요? ^^

水巖 2005-09-11 2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SBS에서 하는군요. 잠 오지 말어야 하는데 커피라도 한 잔 해야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