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거기서  난 여기서

                                                           - 조   병   화 -


                    너와  나는  지금  편지도  없고
                    전화도  없고  기별도  없는
                    이승과  저승  같은  거리를  두고
                    너는  거기서  나는  여기서
                    나날을  보낸다.


                    가까운지  먼지  알  수  없는
                    아득한  곳에  아롱아롱
                    그저  아직  이승에  머물고  있겠지
                    하는  생각으로


                    캄캄하다는  건
                    보이지  않는다는  거다.

 

                                         제30시집  「외로운  혼자들」에서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두심이 2005-08-27 01:35   좋아요 0 | URL
모처럼 일찍 잤는데, 자다가 깼습니다.^^

이 시..참 가슴아픈 시네요.
참 평범한 말들을 시인들이 이렇게 만들어 놓으니 꿈결같은 시가 되네요.

제 방에 데리고 갈께요~

水巖 2010-09-16 04:55   좋아요 0 | URL
누가 무어라고해도 난 이 시인의 시가 좋더군요. 내 중학시절의 S중학교 물리선생님이죠. 내가 떠난뒤 모교의 교수님이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