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와 마리와 나
이무영 감독, 김상중 외 출연 / CJ 엔터테인먼트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영화의 연출자는 팔방미인이다. 젊은 시절에는 팝 칼럼리스트로 활동했고, 에스본부 한밤의 

티브이연예 프로그램 메인엠시를 오랜기간 담당했다. 여러 영화의 시나리오도 담당했고, 현재는 

 팝전문 라디오 디제이로 활약하고 있다.    

 이렇게 재주가 많은 이무영 감독은 아쉽게도 감독으로서의 성취는 뚜렷하게 새기지는 못한거  

같다. 이 영화의 주제가 일맥상통 하는 영화는 2008년에 나온 김태용 감독의 가족의 탄생과 겹친 

다. 가족의 탄생이 관객동원 수 가 27만에 그쳤지만, 평단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는데, 이 영화 

는 평론가들이 거품 물고 주목한 작품도 아니지만, 상관 없이 볼 만하다. 

영화에서 사회적 소수자에 대한 감독의 지지와 연대를 느낄 수 있다. 이무영 아저씨 다음 영화는 

 빵 터져서 친구인 박찬욱 이랑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파고세운닥나무 2010-08-02 15: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무영씨가 열심히 영화를 만들고 있군요? 티비에서 몇 번 보고, 영화감독이라던데 본 영화 아는 영화가 없어서요^^;
혹시 <나는 행복합니다> 아직 못 보셨으면 제가 이메일로 보내드려도 될까요? 제 친구가 어렵사리 구했더라구요.

다이조부 2010-08-02 17:38   좋아요 0 | URL


보내 주시면 고맙지요~

근데 제가 대빵 컴맹이라서 어떻게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ㅋ

파고세운닥나무 2010-08-04 11:58   좋아요 0 | URL
이메일 주소 알려주실래요? 알라딘 통해서 보내드릴려고 했는데, 거기선 첨부가 안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