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 놀이북 - 집중력 창의력 UP UP UP
은하수미디어 편집부 엮음 / 은하수미디어 / 200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난 대부분의 종이접기책을 한번씩 빌려보고서 확인하고 산다.이책도 도서관에서 빌려보곤 넘넘 다양한게 많아서 장만한 책이다..딸래미나 아들이나 종이접기하면 사족을 못쓰므로...

우선 이책은 지금당장 이쁜 색종이가 없어도 시작할 수 있다. 책뒤에 이쁜 색종이들이 부록으로 붙어있기때문..정말 요긴하다..

우선 차례를 보면 재미있는 장난감, 아기자기한 소꿉놀이, 멋진 공룡친구, 귀여운동물, 맛있는 과일채소, 아름다운 장식품과 꽃, 간편한 생활용품, 전통종이접기, 등이 있다..또한 초보자를 위해서 종이접기 기호와 기본방법을 실어놓았다..

우리 아이들이 특히 열광하는 부분인 소꿉놀이부분엔 국자, 냄비,숟가락을 비롯해 여러가지 지갑과 가방만드는법,그리고 인형옷만들기등..참 다양한 종류가 실려있다. 특히 리본접기는 이쁜 색종이로 접어서 선물에다가 붙이면 정말 환상이다..

한동안 여기에서 나온 방법대로 접은 그릇에다가 과자를 담아먹었었고 전복카드는 생일날 친구에게 줄 카드로 애용되었었다..요즘은 바빠서 접지를 못하는데  그 카드에다가 편지를 적어주면 아이들이 저마다 "히야~~"를 연발한다고.. 

그리고 내가 가장 아끼는 상자 접는법.. 여기에 나온 상자는 특이하게 장미꽃 장식이 되어있는데 그것을 열어보면 칸칸이 나누어진 바닥이 보인다. 정말 장식성이 뛰어난 보석상자이다..사실 난 이 상자 접기를 포기했었다.유난히 장미꽃접기를 못하는 내가 도전하기엔 느무 어려워 보였었다..어느날 아들은 이걸 나몰래 접어서는 나에게 선물해주었다..하핫..정말 아들둔 보람이 있었다..

이책의 수준도 아주쉬운 개구리접기(예전에 아버지에게서 배워서 엉덩일 튀기며 놀던 그 개구리 )에서 부터 복잡한 장미장식 보석상자까지..다양하게 구성되어서 누구나 찾아보며 즐길 수 있다..첨엔 엄마가 애들에게 가르쳐줄려고 샀다가 요즘엔 애들이 지들끼리 꺼내놓고 만들며 논다..이만하면 정말 유익한 여가생활이 아닌가?


댓글(5)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6-12-16 1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좋아요.
저희언니가 제 아들에게 네 살때인가 사줬는데 아이가 혼자 책을 보며 좋아했었죠.

마노아 2006-12-16 17: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카 생각나서 보관함에 담아두었어요^^

해리포터7 2006-12-16 2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승연님도 아시는군요..참 좋지요?
마노아님. 조카도 좋아할꺼에요

모1 2006-12-17 12: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그런 책도 있어요? 동생이 종이접기 좋아하는데..다음 주문때 살까봐요.

해리포터7 2006-12-18 1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1님 동생이 어린가봐요? 이책에 재미난게 많이 들어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