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의 소망은 2학년때부터 친한친구집에서 부럽게 구경만 해온 게임을 하는것이었다.. 하지만 당시 나는 그런 게임들은 너의 마음속에 폭력이나 산만한 생각만 가져올뿐이므로 좀더 크면 해주마 하고 뒤로 미루었었다..그렇지만 해마다 나에게 졸라댄다..'거상''임진록'따위의 게임들...이미 '임진록'이라는 게임시디는 저번 중간고사때 95점을 넘었기에 사주었고 할날만 기다리고 있다(정확히 1월 1일이후에 하기로 했다.)

특히 '거상'이라는걸 무지하게 하고싶어했는데..어지간히 졸라대어서 5학년이 되면 하게 해주겠다고 했다..그리고 조건을 달았다..게임을 하는기간 내내 시험성적이 94점이상이고 만약에 93점이 두번이 되면 게임을 포기하는걸로...한번은 실수로 봐준다고 했다..뭐 기냥 쉽게 해줄수있는 방법도 있지만 지가 어느정도 노력하는 모습이라도 보이길 바라는 생각에서 정해진 룰이었다..그리고 요번 기말고사는 95점을 유지하거나 이상이거나 해야한다고... 다행히도 시험정적이 그수준으로 나왔기에 아이는 내년 1월1일을 손꼽아 기다리고..

며칠전 '거상'이라는 게임이 대체 어떤것인지 알기위해 컴에 검색을 했다..게임은 분명히 온라인게임이었다..그것은 조카들이 어김없이 푹빠져있던 채팅을 하면서 하는 그런게임..난 도저히 이런걸 해줄수가 없다고 아이에게 심각하게 말했다...너도 보지 않았느냐 너의 사촌형아들이 명절에 집에 찾아가도 지방에들 틀어박혀 그런겜이나 하면서 시시덕거리는걸...이 엄마는 그건 정말로 봐줄 수 없다..너까지 그런길로 빠지게 할 수 없다..뭐 그렇게 심각하게 이야기 했다..그리고 채팅창에 뜨는 수많은 비속어들까지...그 게임의 내용이야 어쨌든 말이다.

아들은 아쉬운 마음이었겠지만 그래도 엄마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듯 했다..결국엔 사다놓은 '임진록'시디를 하는 기간을 앞당겨 주고 이 일은 마무리 되었다..아들은 오늘도 내년 1월 1일을 무쟈게 기다린다....우리집의 아이들 컴터규칙은 딱일주일에 한번 일요일 한글타자를 30분치고 딱 한시간을 하기로 되어있다..근데 1월 1일은 과연 일요일일까?? 아들에데 쪼끔 미안하기도 하지만 이건 절대로 양보할 수 없는 문제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법천자문 2006-12-11 18: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온라인 게임에 한번 빠지면 폐인되버리는 수가 있기 때문에... 차라리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엑스박스 같은 비디오 게임기를 사주시는 게 나을 겁니다. 비디오 게임 중에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도 간혹 나오거든요. 게임기에도 지나치게 빠지면 문제니까 시간제한을 걸어야겠지만 아무래도 온라인 게임보다는 중독성이 떨어지니까요.

모1 2006-12-11 20: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거상같은 경우는 무역을 하는 경제온라인 게임인데....대학교재로도 쓰인다고 기사나온 것 본적있어요. 게임을 즐기지만 적당히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아예..못하게 하면 좀 그럴 것 같구요. 음...근데 전 춤추는 체셔 강아님..처럼 생각하지는 않아요. 비디오 게임기는 새로운 게임 타이틀이 상당히 많이 쏟아져 나오거든요. 굳이 가족용 게임으로 하시고 싶으시면 저 두게임보다는 닌텐도에서 나온 위가 나을 듯 하네요. 슈퍼 마리오등의 아기자기한 게임타이틀이 많은 게임기요.

또또유스또 2006-12-11 22: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오늘은 님의 글들이 모두 저를 협박하는것 같아용..
너도 얼마남지 않았다!!!!! 라구요..흑흑...
그래도 님께서는 현명하게 대처하시는 것 같아 부럽습니당..
물론 아드님의 역활이 더 지대하다는 ㅎㅎㅎ (해송이 홧팅!!!!!!)

sooninara 2006-12-11 23: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집도 아직 게임은 안하는데..아들이 심히 괴로워합니다.ㅠ.ㅠ

건우와 연우 2006-12-12 0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월1일 월요일인데요,ㅎㅎㅎ
어느집이나 컴터가 난리로군요. 그래도 단호하시네요. 저흰 주말에만 두시간씩인데 좀 긴것같긴해요. 주로 축구게임을 하던데 교묘히 줄일 방법을 생각해내야 할것 같은 불안감이 엄습해요...

산사춘 2006-12-12 01: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약속을 지키시다니... 정말 감덩...
울부모님은 부려먹기만 부려먹고 저한테 뻥을 너무 많이 치셨어요.
(역시나 핀트가 어긋나주시는 춘표댓글)

해리포터7 2006-12-12 08: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춤추는체셔강아지님 근데 그런게임도 중독성이 있던데요..친구들 다 데불고 다니며 다 한번씩 하더군요..울아들도 친구집에 가면 그것땜에 환장하거든요.
모1님..아 거상이 그런거로군요..울아들친구는 2학년때 그런걸 했다던데 그때는 어땠는지는 모르겠네요..그런 아기자기한 게임은 주니어네이버로 간신히 버팅기는 중입니다요.
또또유스또님 히히히. 그렇게 되나요? 울아들의 조르기는 정말 빳데루처럼 무섭슴돠..
수니나라님 그죠..아들이 정말 미칠라해요..요즘은 주말에 PC방도 간다던데 울아들은 엄마가 반대하는걸 아니까 거길 가지못하고 집에 기냥 돌아오더군요.
속삭인님 저도 그런생각으로 조금만조금만하고 버팅기고 있다지요.
건우와 연우님 월요일이라...그럼 며칠 더 번셈이군요.ㅋㅋㅋ 애가 좀 크니 영어게임시디는 이제 시시한가봐요..한두번이 다네요..해리포터는 느무 무섭다공..에고..
산사춘님 그 약속에 좀 조건이 많찮아요..저 94점유지하는것도 첨엔 95점으로 했다가 죽어도 95점 유지는 힘들겠다고 며칠을 징징대길래 기가 막혀서 한점 내려준거랍니다..에고..저도 뭐 뻥치는건 매 한가지죠...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