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랭글홀드

애플시드

2004년부터 제작예정 목록에 [적벽대전], [닌자거북이], [히맨] 등을 올려놓고 있었지만 아직 어느 하나 소식은 없고.... 되려 자신이 세운 게임회사인 타이거힐에서의 결과물이 먼저 나오기 시작하는군요. 하긴, 그렇게 연타석으로 죽을 쑤었으니 일거리는 잘 안 들어오고 그 자신으로선 뭔가 성과가 필요했겠지만 말이죠. 사람들이 [매트릭스] 이후에 쏟아진 그렇고 그런 아류들에 아주 단단히 질려버린 결과이기도 하겠고. 그자신도 그것을 알고 있었기에 적당히 당시 조류였던 전쟁영화장르를 통해 변신을 시도했던 [윈드토커]는 망했지만-_-

오우삼 영화의 감수성은 마치 좀비물이 현대에 와서 게임의 감수성으로 부활한 것처럼, 일찌감치 다음 세대인 게임세대의 감수성에 더 들어맞았던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워쇼스키 남매가 본능적으로 그 지점을 간파해내고 [매트릭스]를 만들어낸 것이겠구요. 맞아도 죽지 않는, 인간-타자의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사냥할 때의 양심의 가책 따윈 느낄 필요가 없는 좀비라는 대상과 기관총 쏘듯 나가는 쌍권총과 발레댄스를 연상시키는 부드럽고 역동적인 몸놀림이라는 비현실적인 미학을 수반되는 오우삼 영화의 자장은 게임이라는 유저 본위의 조작 가능한 매체에서 각자 몹과 유저라는 두 영역으로 그 기본적인 성격이 서로 일치되는 코드겠죠.

그런데 저 [스트랭글홀드], 아무리 생각해도 영 아니군요-_- 일단 우리는 [맥스페인]이나 [건그레이브]와 같은 무제한 총질발레 게임을 거나하게 접한 바가 있는데다 그 다대일의 때려부수기형 액션 게임들이 얼마나 쉬이 지루해질 수 있는지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모든 문제적 요소들을 저 동영상 한 편에서 감상이 가능하네요.... [매트릭스]의 도착 이후 오우삼 전매특허 이미지들의 남발에 따른 오리지날이었던 오우삼의 입지축소처럼 그의 게임업계행 막차는 너무 늦은 게 아닐까요.

그러고보면 좀비와 건액션, 매트릭스식 카메라워킹을 하나로 합친 기념비적인 영화가 한 편 있습니다....


 

바로 요것.

리뷰-사람 잡는 영화 "the house of the de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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